/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삼성 키보드 이모티콘 사용 방법과 종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삼성-키보드-이모티콘-화면

 

갤럭시의 삼성 키보드에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모티콘 수도 많아서 개인적으로 저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종종 갤럭시 키보드를 보면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통해서 다시 이모티콘 기능이 나오게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삼성 키보드 이모티콘 사용 방법

 

갤럭시 삼성 키보드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2단계 절차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삼성 키보드 툴바 활성화하기
  2. 삼성 키보드에서 이모티콘 전송하기

 


 

1. 삼성 키보드 툴바 활성화하기

 

삼성 키보드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툴바 기능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활성화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우선 갤럭시 핸드폰의 기본 [설정] 앱에 들어갑니다.
  2. 그리고 화면을 밑으로 살짝 내리신 후 [일반] 메뉴를 터치합니다.
  3. 다음으로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을 찾아 눌러 줍니다.
  4. 마지막으로 [키보드 툴바]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 주시면 됩니다.

설정-앱의-일반-메뉴
삼성-키보드-설정의-키보드-툴바-항목-활성화

 

이제 화면에 삼성 키보드를 띄워 보시면 우측 하단의 사진처럼 툴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삼성-키보드-툴바-생성-여부-비교-화면
왼쪽: 툴바 활성화 전, 오른쪽: 툴바 활성화 후

 

 

2. 삼성 키보드에서 이모티콘 전송하기

 

이제 생성된 키보드 툴바에서 이모티콘을 전송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삼성 키보드를 띄우신 후 툴바에 위치한 [얼굴 표정]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2. 그리고 하단에서 [이모티콘 종류]를 선택해 줍니다.
  3. 그러면 종류에 해당되는 이모티콘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전송하실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4. 이모티콘이 잘 선택되었는지 확인 후 [전송] 버튼을 눌러 줍니다.
  5. 이제 대화 화면을 보시면 이모티콘이 잘 전송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이모티콘-목록-보는-방법
이모티콘-전송-방법

 

 

삼성 키보드 이모티콘 종류 소개

 

추가적으로 삼성 키보드에서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 종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최근 사용 이모티콘

1) 얼굴 표정 이모티콘

 

삼성 키보드의 하단을 보시면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최근에 사용했던 이모티콘들과 얼굴 표정 관련한 이모티콘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사용-및-얼굴-표정-이모티콘-모음

 

 

2) 동물 이모티콘

3) 음식 이모티콘

 

또한 강아지, 고양이 같은 동물 관련 이모티콘들도 있으며, 음식에 관한 이모티콘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물-및-음식-이모티콘-모음

 

 

4) 건축물 이모티콘

5) 취미 이모티콘

 

건축물 이모티콘에서는 자연과 집과 관련한 이모티콘들이 있으며, 추가적으로 이동수단, 시계, 날씨 이모티콘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미 이모티콘에서는 공, 과녁, 게임기 등 취미 생활과 연관된 이모티콘들이 있습니다.

건축물-및-취미-이모티콘-모음

 

 

6) 도구 이모티콘

7) 표지판 이모티콘

 

도구 이모티콘에서는 옷, 전화, 컴퓨터, 악기, 책, 자물쇠, 도끼, 공구용품 등 다양한 이모티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표지판 이모티콘에서는 픽토그램, 화살표 등 일상에서 볼 수 있는 표지판들이 있습니다.

생활-도구-및-표지판-이모티콘-모음

 

8) 깃발 이모티콘

 

마지막으로 깃발 이모티콘에서는 평소에 많이 보이는 깃발이나 다른 나라 국기 등이 있습니다.

깃발-이모티콘-모음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삼성 키보드 이모티콘 사용 방법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이모티콘들은 메시지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라인 등의 SNS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만약 SNS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들이 식상하다면 이런 식으로 삼성 키보드 이모티콘들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