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삼성 키보드 테마 바꾸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키보드-테마-바꾸는-법-썸네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메시지를 보내거나 검색을 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삼성 키보드가 사용됩니다. 그래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매일 이 키보드를 보게 되셨을 건데요.

 

하지만 기본 키보드이다 보니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너무 간단하고, 지루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키보드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조금 다른 느낌을 주는 테마로 바꾸고 싶은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이런 경우 3가지 방법을 통해 바꾸는 것이 가능한데요. 기본 설정과 굿락 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굿락은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니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삼성 키보드 테마 바꾸기

 

 

위쪽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갤럭시 키보드 테마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기본 설정을 통해 테마 변경하기
  2. 갤럭시 키보드 테마 다운받기
  3. 나만의 키보드 테마 만들기

 

참고로 저는 갤럭시 노트 S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본 설정을 통해 테마 변경하기

 

첫 번째로 휴대폰 설정을 통해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방법이므로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 앱 터치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설정-앱

 

2. 일반 메뉴 누르기

 

설정 앱에 들어오신 분들은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일반] 메뉴를 눌러 줍니다.

일반-메뉴

 

3.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 들어가기

 

다음으로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만약 이 목록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 스타일 및 레이아웃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삼성-키보드-설정-목록

 

4. 테마 목록 터치

 

이곳에서 삼성 키보드에 대한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스타일 및 레이아웃 카테고리에 있는 [테마] 목록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테마-목록

 

5. 키보드 테마 선택

 

이제 삼성 키보드에 적용하고 싶은 테마를 하나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제 스마트폰애는 밝게, 완전히 밝게, 어둡게, 완전히 어둡게 항목이 있는데요. 모두 눌러보시고 가장 마음에 드시는 것을 체크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키보드-테마-선택

 

 

갤럭시 키보드 테마 다운받기

 

두 번째로 키보드 테마를 다운받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실제로 저도 이 방법을 통해 테마를 설정해 두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고 독특한 테마들이 많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GoodLock 앱 들어가기

 

먼저 갤럭시 전용 어플인 [GoodLock(굿락)] 앱에 들어가 줍니다. 만약 이 어플이 없는 분들은 Galaxy Store(갤럭시 스토어) 앱에 들어가셔서 따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GoodLock-앱

 

2. Family 탭 터치

3. Keys Cafe 메뉴 설치 버튼 누르기

 

굿락에 들어오신 분들은 우측 하단의 [Family] 탭을 터치해 주신 후 [Keys Cafe] 메뉴의 설치 버튼을 눌러 줍니다.

Keys-Cafe-기능-설치-방법

 

4. 지금 설치 버튼 터치

 

그리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지금 설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지금-설치-버튼

 

5. 실행 버튼 누르기

 

Keys Cafe 기능의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실행]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나중에 Keys Cafe 목록에 다시 들어오실 때는 설치 없이 바로 해당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실행-버튼

 

6.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목록 선택

 

Keys Cafe 기능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나만의-키보드-꾸미기-목록

 

7. 활성화 버튼 켜기

 

그리고 사용 안 함 항목 우측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켜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안-함-항목-활성화-버튼

 

8. 카페 주인장의 추천 키보드 선택

 

이제 스크롤을 밑으로 조금 내려서 [카페 주인장의 추천] 카테고리를 확인해 줍니다. 이곳에 정말 다양한 키보드가 있는데요. 내 취향에 맞는 테마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빨간색 테마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카페-주인장의-추천-키보드-목록

 

9. 적용 문구 터치

 

키보드 테마를 하나 선택하게 되면 이렇게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적용]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테마-적용-문구

 

10. 테마 설치 기다리기

 

이제 테마가 다운로드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대략 10초~30초 정도 걸리는 거 같습니다.

키보드-테마-설치-화면

 

11. 내 테마에서 체크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화면을 맨 위로 올리신 후 [내 테마] 카테고리에서 위에서 다운로드한 테마를 체크해 줍니다.

키보드-테마-다운-완료

 

12. 키보드 테마 변경 확인

 

이제 입력 창을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키보드 테마가 잘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키보드-테마-바꾸기-완료
변경된-갤럭시-키보드-테마

 

 

나만의 키보드 테마 만들기

 

마지막으로 나만의 키보드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나에게 맞는 테마를 찾지 못하신 분들은 직접 디자인을 만들어서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플러스 아이콘 누르기

 

굿락 앱 > Family 탭 > Keys Cafe 목록 >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 목록 순서로 들어와 주신 후 내 테마 카테고리에서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키보드-테마-플러스-아이콘

 

2. 색상 및 키캡 스타일 변경

3. 다운로드 버튼 누르기

 

하단에서 [색상][키캡 스타일]을 나에게 맞게 설정해 줍니다. 참고로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곳을 누르면 자판의 색상,채도, 투명도를 각 각 바꾸는 것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키보드를 다 꾸미신 분들은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키보드-테마-만들기

 

4. 이름 입력

 

디자인을 만든 키보드의 [이름]을 입력해 주신 후 [확인]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키보드 이름은 알파벳으로 시작해야 하며, 알파벳과 숫자만을 이용해 최대 20자까지 작성해 주실 수 있습니다.

테마-이름-입력

 

5. 만든 키보드 선택

 

이제 내 테마 카테고리에서 위에서 만든 키보드를 터치해 체크해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만든-키보드-테마-적용-방법

 

▼ 키보드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키보드 크기 조절하는 방법 2가지

 

 

▼ 키보드 종류를 바꾸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핸드폰) 키보드 변경 방법(자판 바꾸기)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삼성 키보드 테마 바꾸는 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기존에 있던 테마를 적용하실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직접 디자인을 만들어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드리기는 했지만 혹시 따라 하시다가 이해가 안 되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