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데이터 차단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모두 모바일 데이터를 쓰게 됩니다. 참고로 모바일 데이터란 핸드폰에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게 해주는 데이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데이터-사용-기능
모바일 데이터

 

그런데 간혹 데이터를 쓰다 보면 다음 달에 요금 폭탄을 맞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나 나이가 좀 있으신 어르신 분들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를 순간적으로 많이 쓰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집에 빠른 와이파이 공유기가 있거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은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요금 폭탄에 대비하기 위해서 데이터 차단 한도를 설정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목차

  1. 모바일 데이터 해제 방법
  2. 모바일 데이터 차단 방법
  3. 마무리 및 정리

 

 

모바일 데이터 해제 방법

 

우선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잘 기억해 두시고,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데이터 절약을 위해 해제해 두시기 바랍니다.

 

 

1. 상단 바 2번 내리기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의 가장 위쪽에 있는 상단 바를 아래 방향으로 2번 내려 줍니다.

갤럭시-스마트폰의-상단-바
갤럭시 상단 바

 

2. 모바일 데이터 목록 터치

 

그리고 나오는 빠른 설정 창에서 파란색으로 활성화된 모바일 데이터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데이터-목록

 

3. 끄기 문구 터치

 

그러면 하단에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끄기 문구를 눌러 주시면 모바일 데이터가 해제됩니다.

모바일-데이터-해제-완료

 

 

혹시 나중에 다시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화면 상단 바 2번 내리기 > 모바일 데이터 목록 누르기 > 켜기 문구 터치

 

 

모바일 데이터 차단 방법

 

다음으로 모바일 데이터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적용하시면 실수로 모바일 데이터를 켜게 되더라도 제한이 걸려 데이터 사용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1. 기본 설정 앱 터치

 

우선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 앱을 터치합니다.

갤럭시-휴대폰의-기본-설정-앱
기본 설정 앱

 

2. 연결 메뉴 들어가기

 

그리고 맨 위에 위치한 연결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연결-메뉴

 

3. 데이터 사용 목록 누르기

 

연결 메뉴에 들어오신 분들은 하단에 위치한 데이터 사용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사용-목록

 

4.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목록 터치

 

다음으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데이터-측정일-및-사용량-경고-목록

 

5.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항목의 활성화 버튼 누르기

 

이제 데이터를 제한할 수 있는 사용한도를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데이터 사용한도 설정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켜 주세요.

데이터-사용한도-설정-항목의-활성화-버튼

 

6. 데이터 사용한도 항목 선택

 

그리고 밑에서 활성화된 데이터 사용한도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데이터-사용한도-항목

 

7. 데이터 제한 한도 입력

8. 설정 문구 터치

 

이제 뜨는 창에서 데이터를 제한할 한도를 입력해 주시고, 우측 하단의 설정 문구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입력 창 우측에서 MB 단위로 변경이 가능하니, 요금제 한도가 1GB 미만인 분들은 단위를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차단할-모바일-데이터-사용량-입력

 

 

모바일 데이터 차단 시 나오는 팝업 창

 

위에서 설정한 데이터 한도에 도달하게 되면 하단에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여기서 반드시 취소 문구를 눌러 주셔야 하는데요. 만약 실수로 계속 문구를 누르게 되면 데이터가 계속해서 사용되기 때문에 요금 폭탄을 맞으실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데이터-차단-팝업-창
모바일 데이터 차단 팝업 창

 

 

설정 후 바로 모바일 데이터 차단하는 방법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차단 팝업 창에서 계속 문구를 누르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요금이 많이 청구될 수 도 있기 때문에 한도에 상관없이 바로 데이터를 차단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제가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을 조금만 응용하시면 되는데요. 수치 부분만 바꿔주시면 되기 때문에 아래에서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1. 데이터 사용한도 목록 터치
  2. 설정할 한도를 0GB(MB)으로 입력
  3. 설정 문구 터치
  4. 팝업 창에서 취소 문구 터치

 

위의 방법대로 데이터 사용 한도를 0으로 입력하게 되면 하단에 바로 데이터 경고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취소 문구를 눌러 주시면 모바일 데이터가 바로 차단됩니다.

 

 

▼ 특정 앱만의 데이터를 차단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특정 앱 데이터 차단 방법 5단계, 어플 별로 데이터 끄기

 

 

▼ 아래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방법을 통해 사용되는 데이터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설정 방법 (휴대폰 데이터 절약하기)

 

 

▼ 갤럭시의 데이터 절약 모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 데이터 절약 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 핫스팟 오류 해결하기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모바일 데이터 차단,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때문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이런 식으로 제한 한도를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읽어보시다가 막히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질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