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만을 전달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해제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네트워크-전환-해제-상태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해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기능이라고도 하며, 와이파이의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불안정해지면 자동으로 모바일 데이터가 사용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래서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는 장점 때문에 생각보다 유용하게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와이파이에서 모바일 데이터로 갑자기 전환되면 간혹 엄청난 데이터가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신 분들은 요금 폭탄을 맞을 수 도 있기 때문에 기능을 해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해제하기

 

갤럭시에서 와이파이 저동 전환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은 크게 6단계로 나누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설정 앱 누르기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으로 위치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눌러 줍니다.

톱니바퀴-모양의-갤럭시-기본-설정-앱
갤럭시 설정 앱

 

2. 연결 목록 터치

 

그리고 가장 위쪽에 있는 [연결]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연결-목록

 

3. Wi-Fi 목록 이름 부분 누르기

 

다음으로 [Wi-Fi] 목록의 [이름] 부분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활성화 버튼이 아닌 이름 부분을 터치하셔야 와이파이의 상세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Wi-Fi-목록의-이름-부분
Wi-Fi 목록

 

4. 더 보기 아이콘 터치

 

이곳에서 내가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 목록들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3개-모양의-더-보기-아이콘

 

5. 고급 항목 선택

 

그리고 열리는 팝업 창에서 [고급]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팝업-창의-고급-항목

 

6.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항목 활성화 버튼 끄기

 

마지막으로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 끄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만약 이 항목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면 됩니다.

모바일-데이터로-전환-기능-비활성화-상태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해제가 안 되는 경우

 

간혹 위의 방법을 정확히 따라 했는데도 네트워크 전환 해제가 안 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밑에서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와이파이 연결 상태 확인: 현재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가 아니라면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항목이 비활성화되어 해제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와이파이에 연결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와이파이 및 데이터 연결 안정성 확인: 아주 간혹 와이파이나 데이터 연결의 안정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 해제가 안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연결이 계속해서 끊기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및 요약

 

지금까지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적용하시면 좋은 기능이지만 한도가 정해져 있는 분들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따라 하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밑의 댓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