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개발자 옵션 끄기 (개발자 모드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앱을 개발하거나 세부적인 기기 설정을 하기 위해 개발자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모드인데요. 그런데 간혹 핸드폰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서 활성화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발자-모드-해제-상태

 

하지만 개발자 모드에서는 실수로 잘못 터치하게 되면 이상한 설정이 켜지거나 공장 초기화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해제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끄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개발자 모드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정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개발자 옵션 끄기

 

 

참고로 저는 갤럭시 S10 모델을 기준으로 진행하지만 다른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설정 앱 들어가기

 

우선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설정-앱

 

2. 개발자 옵션 메뉴 선택

 

그리고 화면을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주신 후 [개발자 옵션]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개발자-옵션-메뉴

 

3. 사용 중 항목 활성화 버튼 터치

 

아래처럼 개발자 모드에 들어오신 분들은 '사용 중' 항목의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발자-옵션-끄기

 

4. 사용 안 함 상태 확인

5. 뒤로 가기 버튼 누르기

 

그러면 개발자 옵션이 '사용 안 함' 상태로 바뀌게 되는데요. 활성화 버튼이 꺼진 상태인지 다시 확인해 보신 후 우측 하단의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개발자-옵션-사용-안-함-상태

 

6. 개발자 옵션 해제 확인

 

이제 설정 앱에서 화면을 다시 맨 밑으로 내려보시면 개발자 옵션 메뉴가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옵션-해제-상태-확인-방법
비활성화된-개발자-옵션

 

▼ 개발자 옵션을 이용해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하는법

 

 

해제된 개발자 모드 다시 들어가는 방법

 

혹시 나중에 다시 개발자 모드에 들어가실 분들은 아래 방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설정 앱 열기
  2. 휴대전화 정보 메뉴 터치
  3. 소프트웨어 정보 목록 누르기
  4. 빌드번호 목록 7번 터치
  5. 잠금 암호 입력
  6. 개발자 옵션 메뉴 들어가기

 

 

맺음말

 

지금까지 갤럭시 개발자 옵션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발자 모드를 해제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런 식으로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 비활성화 상태로 바꿔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 화면 구성이 조금씩 달라서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