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속도가 처음보다 점점 느려지게 되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앱이나 프로그램 등을 많이 설치하시거나 오랜 기간 사용한 분들이라면 더욱 그러실 텐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속도는 핸드폰 성능과 관련이 크기 때문에 필요없는 앱을 삭제하시거나 사진을 삭제하는 등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이 보편적입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경우에 따라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완벽한 해결책으로 보기는 어려운데요.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휴대폰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걸까요?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하는법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하면서도 최대의 속도를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완료까지 1분도 걸리지 않는 데다가 간단한 설정만으로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하는법

 

 

참고로 제가 소개해 드릴 방법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적용이 가능하며. 갤럭시, LG 스마트폰 등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설정 앱

 

여기서 휴대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주신 후에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눌러 줍니다.

휴대전화 정보

 

그러면 상태, 법률정보, 규제정보, 소프트웨어 정보, 배터리 정보, 삼성전자 A/S 문의 예약 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네번째에 있는 소프트웨어 정보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소프트웨어 정보

 

그리고 빌드번호 목록을 7번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기종에 따라서 6번 정도 누르실 수도 있는데 기본적으로 7번 정도 가볍게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세번째까지는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지만 네번째부터 개발자 설정완료 몇단계 전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신경쓰지 마시고 계속 터치해 주세요.

빌드번호 7번 누르기

 

그러면 화면 아래에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스마트폰의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이제 뒤로가기를 눌러서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개발자모드 활성화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휴대전화 정보 메뉴 바로 아래에 개발자 옵션 메뉴가 생긴것이 보이실 텐데요. 해당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개발자옵션

 

개발자 모드 설정방법

 

개발자 옵션에는 정말 다양한 목록들이 많은데 여기서 우리가 설정할것은 딱 2가지입니다. 로거 버퍼 크기와 애니메이션 배율인데요. 먼저 핸드폰 화면을 내려서 로거 버퍼 크기 메뉴를 눌러 줍니다.

로거 버퍼 크기

 

그러면 로그 버퍼당 로그 크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으로 256K가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해당 값이 클수록 이미지 처리 속도가 빨라지게 되어 전체적인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데요. 최대 크기인 16M를 선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거 버퍼 크기 설정

 

스마트폰의 애니메이션 배율은 총 3가지인데요.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 모두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배율 종류

 

애니메이션은 스마트폰의 성능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화면 전환을 빠르게 해서 전체적인 체감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1.0x 배율로 설정되어 있는데 애니메이션 사용 안함 또는 애니메이션 .5x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 배율.5x를 추천드립니다.

애니메이션 배율 조정

 

아래 사진처럼 3가지 애니메이션 모두 배율을 .5x 또는 사용 안함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설정완료

 

핸드폰 속도는 저장공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스마트폰 용량을 늘리지 않고도 간단하게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설명드렸는데요. 개발자 모드로 들어가야 하지만 개발자 옵션 메뉴가 기본 설정으로 숨김 처리가 되어있어 이 메뉴가 있는지도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거 같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핸드폰을 사용해 보시면 확연하게 속도가 향상된 것을 체감하실 수 있을 거예요. 로거 버퍼 크기와 애니메이션 배율이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많은 거 같은데요. 그래도 쉽고 빠르게 핸드폰 속도 향상을 할 수 있으니 꼭 해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