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보안폴더 기능은 중요하거나 숨기고 싶은 데이터들을 보관해 놓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보안폴더에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데요. 그런데 종종 설정되었던 비밀번호나 패턴을 잊어버리게 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보안폴더-비밀번호-잠금-화면

 

이런 경우 보안 상 암호를 찾는 것을 불가능하기 초기화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바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초기화하기

 

 

참고로 저는 갤럭시 S10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다른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보안폴더 들어가기

2. 암호 입력 창 터치

3. 임의의 비밀번호 입력

 

먼저 갤럭시의 보안폴더에 들어가 주신 후 [암호 입력 창]을 터치해줍니다. 그리고 [비밀번호]아무거나 하나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폴더-암호-입력-창

 

4. 비밀번호 찾기 문구 누르기

 

그러면 잘못된 암호가 입력되면서 입력 창 하단에 [비밀번호 찾기] 문구가 생기게 됩니다. 해당 문구를 눌러 주세요.

비밀번호-찾기-문구

 

5. 초기화 문구 터치

 

비밀번호 찾기 문구를 누르게 되면 하단에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 하단의 [초기화]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팝업-창-초기화-문구

 

6.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7. 확인 문구 누르기

 

보안폴더의 암호를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삼성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신 후 [확인] 문구를 눌러 줍니다.

삼성-계정-로그인-화면
삼성-계정-로그인

 

※ 혹시 삼성 계정의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비밀번호 재설정 문구를 터치하신 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해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8. 잠금 방식 선택

 

위에서 삼성 계정 로그인을 하신 분들은 아래처럼 잠금 방식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이 중에서 원하시는 목록을 하나 선택해 주세요.

잠금-방식-목록

 

9.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저는 설명을 위해 비밀번호 잠금 방식을 선택했는데요. 여러분이 잘 기억할만한 암호를 2번 입력해 재설정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폴더-비밀번호-재설정-방법

 

10. 패턴 백업 문구 확인

 

이제 화면 맨 밑에 '패턴 백업을 완료했어요'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비밀번호 초기화 및 재설정이 완료됩니다.

보안폴더-비밀번호-초기화-완료

 

 

보안폴더 패턴 재설정 방법

 

만약 패턴을 암호로 설정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안폴더 터치
  • 임의의 패턴 하나 입력
  • 패턴 찾기 문구 누르기
  • 초기화 문구 누르기
  • 삼성 계정 로그인
  • 암호 재설정

 

 

▼ 보안폴더의 모든 데이터를 초기화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보안폴더 초기화 방법 7단계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보안폴더 비밀번호 초기화 (패턴 재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하게 설명드리긴 했지만 혹시 읽어보시다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댓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