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핸드폰에는 터치 불량 여부를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에서 숨겨 놓은 테스트 모드로 진입해 주셔야 하는데요. 이 모드에서 액정 터치뿐만 아니라 진동, 잔상,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점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스마트폰-터치-테스트

 

스마트폰의 동작 원리 상 터치를 많이 하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터치 고장이나 오류가 생긴 분들은 반드시 확인 후 조치를 취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평소보다 터치가 잘 안되거나 오 터치가 많이 발생하는 분들은 꼭 아래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테스트 들어가기

 

 

갤럭시 핸드폰에서 터치 테스트를 들어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종에 따라 적용되지 않는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모두 시도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스마트폰 상세 테스트 모드 진행하기
  2. 핸드폰 빠른 테스트 모드 들어가기

 

 

1. 스마트폰 상세 테스트 모드 진행하기

 

첫 번째로 상세 테스트 모드를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구형 핸드폰이 아닌 이상은 대부분 적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삼성 전화 앱 열기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삼성 전화] 앱을 터치해 줍니다. T전화 어플에서는 테스트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기본 삼성 전화 앱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삼성-전화-앱

 

만약 T전화 어플만 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다시 삼성 전화 모드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t전화 앱 삭제 방법(기본 삼성 전화 모드로 변경하기)

 

 

2. 테스트 모드 진입 문구 입력

 

그리고 키패드 화면에 들어오신 후 '*#0*#' 문구를 그대로 입력해 줍니다.

테스트-진입-문구

 

3. TOUCH 항목 선택

 

그러면 아래처럼 상세 테스트 모드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TOUCH] 항목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TOUCH-항목

 

4. 화면 터치하기

 

TOUCH 항목에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처럼 이상한 블록 같은 게 보이실 건데요. 이 블록이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해 초록색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만약 블록들의 색상이 잘 바뀌지 않는다면 터치 불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터치-테스트-화면

 

5. 터치 테스트 종료하기

 

터치 테스트를 종료하려면 블록들을 모두 초록색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빠르게 종료하고 싶은 분들은 엄지 손가락으로 모서리부터 드래그하시면 10초 안에도 가능할 겁니다.

핸드폰-터치-테스트-종료-방법

 

만약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터치 오류 또는 고장이라고 판단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통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핸드폰) 터치가 안될때 대처방법 여기있어요

 

 

 

 

먄약 테스트 결과가 애매하신 분들은 두 번째 방법까지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핸드폰 빠른 테스트 모드 들어가기

 

두 번째로 빠른 테스트 모드에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이거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신 분들은 적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종에 따라 가능할 수도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삼성 전화 앱 터치

2. 키패드 화면에 문구 입력

 

우선 갤럭시의 [삼성 전화] 앱을 터치해 들어가 주신 후 키패드 화면에 '*#7353#' 문구를 그대로 입력해 줍니다.

휴대폰-터치-테스트-들어가는-방법

 

3. TSP Dot Mode 목록 누르기

4. TSP Grid Mode 목록 터치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TSP Dot Mode] 목록과 [TSP Grid Mode] 목록을 눌러 줍니다.

액정-터치-테스트-목록

 

3.1 디스플레이 터치

3.2 x 표시 확인

 

TSP Dot Mode 목록에 들어오신 후 디스플레이를 터치하면 x로 표시됩니다. 이 x 표시가 잘 생기지 않거나 터치한 횟수보다 많이 표시된다면 터치 고장 또는 오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TSP-Dot-Mode-테스트

 

4.1 박스 터치

4.2 색상 변경 체크

 

TSP Grid Mode 목록을 누르면 아래처럼 큰 박스들이 보이실 겁니다. 이 박스들을 터치해서 색상을 모두 초록색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 상세 테스트 모드의 TOUCH 항목과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TSP-Grid-Mode-테스트

 

 

▼ 갤럭시 핸드폰의 터치 감도 또는 터치 반응속도롤 조절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갤럭시 터치감도 조절 방법 3가지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반응속도 높이는 방법 3가지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테스트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터치 테스트 들어가는 방법 사용되는 테스트 목록 핸드폰 기종에 따른 진행 가능 여부
상세 테스트 모드 진입 TOUCH 대부분의 기종 모두 가능
빠른 테스트 모드 진입 TSP Dot Mode, TSP Grid Mode 일부 구형 핸드폰의 경우 적용 불가

 

대부분 첫 번째 방법만 적용이 가능하지만 혹시 두 번째 방법이 되는 분들은 테스트의 정확성을 위해 모두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