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터치감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화면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 필름을 붙이게 되는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강화 유리필름이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런것들은 디스플레이 액정 손상을 막아 주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너무 두껍다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는 손가락에 흐르는 전류를 인식해서 터치 동작 여부를 판별합니다. 하지만 보호 필름이 너무 두껍다 보니 측정이 어려워져 자연스럽게 터치 인식률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의 갤럭시 터치감도 조절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굳이 보호 필름이 아니더라도 물놀이를 하러 갈때 핸드폰 방수팩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방수팩은 필름보다 훨씬 더 두껍기 때문에 갤럭시 터치감도를 올려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필름이나 방수팩 등을 사용하시는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휴대폰 터치감도를 조절해 주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주머니 안에서 원하지 않는 터치가 발생하거나 렉이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휴대폰 터치감도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터치감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터치민감도를 올리는 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간단한 방법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주세요.
여기서 갤럭시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휴대폰 화면을 아래로 내리시고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설정하는 목록은 총 2가지인데요. 오동작 방지 필터와 터치 민감도 메뉴입니다. 첫번째로 오동작 방지 필터 기능은 휴대전화가 주머니나 가방 속 등 어두운곳에 있을 때 의도하지 않은 터치가 입력되지 않도록 해주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터치가 잘 안되거나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으니 아래처럼 비활성화 상태로 꺼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음은 터치 민감도인데요. 설명을 보면 화면 보호용 커버를 사용해도 터치가 입력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화면 보호용 커버란 단순히 앞에서 설명드린 방수팩이나 액정 보호 필름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터치 민감도를 올리고 싶은 분들은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사진처럼 켜주세요.
두번째로 통화 단축키를 이용해 터치 감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통화 단축키는 특수 기능이라 그런지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거 같아요. 먼저 갤럭시 홈화면에 설치되어 있는 전화 앱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최근기록 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날짜별로 통화기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록에서는 설정할 수 있는 내용이 없기 때문에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 주셔야 하는데요. 화면 맨 밑을 보면 키패드, 최근기록, 연락처 목록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키패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전화번호 입력칸에 *#2663#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 문구를 입력하게 되면 바로 특수 기능 창으로 넘어가 버리는데요. 그래서 아래사진에 마지막 #은 제가 직접 넣은것이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이얼 패드에 *#2663#을 입력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Firmware version 창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TSP FW update(General)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영어로 막 써져 있어서 헷갈리시는 분들은 단순히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에 Now Updating... warning! Do not turn off!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단순히 업데이트가 될때까지 화면을 끄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대략 40초 정도만 기다려 주시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이렇게 아래쪽에 Update complete : PASS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제 터치감도 보정이 완료되었으니 뒤로가기를 눌러서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어떤 분들은 터치 감도가 올라가지 않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확실히 이전보다 더 터치가 잘되는 거 같습니다. 휴대폰 기종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전체 화면은 아니지만 내비게이션 바의 버튼과 제스처의 민감도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메뉴로 이동하신 후 내비게이션 바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비게이션 스타일이 나오는데 버튼 형식과 스와이프 제스처 중 하나가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버튼 형식에 체크되어 있는 분들은 아래 사진엔 나오지 않지만 홈 버튼 세게 누르기 라는 항목이 있는 보이실 건데요. 이 목록을 터치하신 후 홈 버튼을 어떤 강도로 누를지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기종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 부분이니 적용 가능한 분들만 따라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이전에 아이폰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버튼보다 스와이프 제스처 스타일을 사용하실 텐데요. 제스처 기능은 기종에 상관없이 모두 민감도 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단의 옵션 더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제스처 방식이 위로 또는 여러 방향 중 하나가 설정되어 있을 텐데 터치 감도 조절에는 상관없으니 어느것이 체크되어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화면 맨 밑을 보면 뒤로가기 제스처 민감도 조절 버튼이 하나 있는데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제스처 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터치감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은 갤럭시 기종이면 모두 적용 가능한 방법이니 터치 민감도를 올릴 분들이라면 꼭 설정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리는데요. 만약 저처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기능이 없는 분들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