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나와의 대화를 삭제하고 채팅방을 나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서는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나와의 채팅방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개인적인 메모를 작성할 때 주로 사용되는데요. 그런데 나와의 대화 기록이 너무 많아서 삭제하고 싶으신 분들이 종종 있으신 거 같습니다.

 

저 역시도 사진이나 잊어버릴만한 내용들은 나와의 채팅방에 전송해 두는 편입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지금은 필요 없는 내용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이런 경우 대화 내용을 삭제해 주시면 되는데요.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또한 예전엔 내 채팅방을 사용했지만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분들은 제가 아래쪽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해 숨겨 주시면 되는데요. 나중에 다시 사용이 가능하니 당분간 나와의 채팅방 기능을 이용하지 않을 분들은 숨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 삭제 방법

2. 카톡 나와의 채팅방 숨김 설정해서 나가기

 2-1. 카카오톡 내 대화방 채팅 목록에 다시 표시하는 방법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 삭제 방법

 

첫 번째로 나와의 채팅방의 대화 내용을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친구 목록 터치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주신 후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친구 목록(사람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친구 목록 아이콘 누르기

 

2) 내 프로필 터치

 

친구 목록에 들어오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가장 위쪽에 있는 내 프로필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내 프로필 누르기

 

3) 나와의 채팅 들어가기

 

그러면 내 카카오톡 이름과 프로필, 배경 사진이 나오는데요. 맨 밑을 보시면 3가지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가장 왼쪽에 있는 나와의 채팅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나와의 채팅 항목 선택

 

4) 더 보기 버튼 터치

 

이제 아래와 같이 나와의 채팅방에 들어오셨을 겁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줄 3개(더 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참고로 내 채팅방은 단순히 카카오톡 채팅 목록에서 '나'라고 보이는 대화방을 통해 들어가 주셔도 되는데요. 하지만 나와의 채팅방이 아래에 있어서 찾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분들은 저처럼 친구 목록을 통해 들어오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더 보기 버튼 누르기

 

5) 채팅방 설정 아이콘 터치

 

더 보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오른쪽에서 채팅방 서랍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채팅방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채팅방 설정 아이콘 누르기

 

6) 대화 내용 모두 삭제 목록 선택

 

다음으로 화면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리신 후 채팅방 관리 카테고리의 대화 내용 모두 삭제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채팅방 관리 카테고리에서 대화 내용 모두 삭제 목록 터치

 

7) 확인 문구 누르기

 

그러면 현재 채팅방에 있는 모든 대화 내용을 삭제한다는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 우측의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면 내 대화방에 있는 모든 채팅 기록이 삭제됩니다.

팝업 창 확인 문구 터치

 

8) 나와의 채팅방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나와의 채팅방에 들어가 보시면 아래처럼 대화가 모두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이제 새로운 내용을 입력하셔서 사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 삭제 확인

 

카톡 나와의 채팅방 숨김 설정해서 나가기

 

두 번째로 내 채팅방을 숨기는 방법을 설명드릴 건데요. 기본적으로 나와의 채팅방은 나가기가 불가능해서 지우고 싶은 분들은 아래쪽의 숨김 설정 방법을 통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카톡 설정 터치

 

우선 카카오톡 채팅 목록에 들어오신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줍니다.

채팅 목록에서 설정 버튼 누르기

 

2) 전체 설정 항목 선택

 

그러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 항목이 나오는데요. 세 번째에 있는 전체 설정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전체 설정 항목 터치

 

3) 실험실 목록 터치

 

설정에 들어오셨으면 가장 위에서 두 번째에 있는 실험실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이 목록에서 카카오톡이 실험적으로 운영하는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험실 목록 들어가기

 

4) 나와의 채팅방 숨김 활성화

 

다양한 실험실 기능 중 나와의 채팅방 숨김 목록을 찾아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아래처럼 켜주세요. 나와의 대화방은 일반적인 채팅방들과는 달라서 숨기기 위해서는 이런 식으로 실험실 기능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나와의 채팅방 숨김 목록 활성화 버튼 켜기

 

5) 나와의 대화방 꾹 누르기

 

이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카톡 채팅 목록으로 돌아와 줍니다. 그리고 나와의 채팅 대화방을 찾아 주신 후 손가락으로 1초 정도 꾹 눌러 주세요. 내 대화방은 아래 사진처럼 '나'라고 표기되어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나와의 채팅 대화방 1초 정도 누르기

 

6) 숨김 항목 선택

 

나와의 채팅방을 꾹 누르시면 화면 중간에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숨김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숨김 항목 터치

 

7) 확인 문구 터치

 

그러면 목록에서 숨김이라는 팝업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확인 문구를 눌러 주시면 이제 대화 목록에서 나와의 카톡방이 사라지게 됩니다.

확인 문구 누르기

 

카카오톡 내 대화방 채팅 목록에 다시 표시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숨김 처리되었던 내 대화방을 채팅 목록에 다시 나타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와 동일한 내용이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나와의 채팅 항목 선택

 

친구 목록 > 내 프로필 순서로 들어오신 후 왼쪽 밑에 있는 나와의 채팅 항목을 눌러 줍니다.

나와의 채팅 항목 누르기

 

2) 채팅방 활성화

 

그리고 입력 칸에 아무 말이냐 입력하신 후 전송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채팅방이 활성화 상태로 바뀌게 되는데요. 대화 목록으로 나가보시면 나와의 채팅방이 다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채팅 입력 후 나와의 채팅방 활성화

 

 

지금까지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 삭제 및 채팅방 나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정리를 위해 나와의 채팅 기록을 한 달에 한 번 정도 삭제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주기적으로 지워주시면 나중에 확인할 때 보기에도 좋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