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앱 화면을 전체 비율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앱 중에 간혹 전체 화면으로 전환 시 양 옆이 잘려서 보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특히 게임이나 동영상 앱을 이용할 때 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앱 전체 비율 화면

 

이런 경우 스마트폰 화면 비율을 조정하셔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 특정 앱이 잘려 보이는 문제는 단순한 설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요. 전체 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으로 지정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이나 앱 화면 비율을 변경할 필요 없이 화면이 잘리는 문제가 바로 해결됩니다.

 

만약 스마트폰 자체의 화면 비율을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폰 해상도 바꾸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앱 전체 화면 비율로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 핸드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LG 등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적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설정 앱 실행

 

우선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앱 열기

 

2) 디스플레이 메뉴 누르기

 

설정 앱을 누르신 분들은 아래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화면을 아래쪽으로 조금 내리신 후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디스플레이 메뉴 들어가기

 

3) 전체 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 목록 터치

 

다음으로 전체 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 목록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메뉴에서 앱의 화면 비율을 전체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비율로 사용할 앱 목록 누르기

 

4) 전체 화면으로 사용할 앱 선택

 

이제 전체 화면으로 보고 싶은 선택 해 주셔야 하는데요. 이곳에서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들이 쭉 나오게 될 겁니다.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시면서 원하시는 앱을 찾아 주세요. 찾기 힘드신 분들은 우측 상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서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전체 화면 비율로 변경하고 싶은 앱 선택

 

5) 활성화 버튼 켜기

 

앱을 찾으신 분들은 해당 앱의 오른쪽에 활성화 버튼이 보이실 건데요. 이 버튼을 눌러서 파란색으로 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화면이 잘린 앱을 다시 들어가 보시면 여백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선택한 앱 활성화 버튼 눌러서 켜기

 

활성화를 하신다고 하도 상황에 따라서 화면 크기가 변경되지 않는 앱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재부팅을 하신 후 다시 시도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래도 비율이 바뀌지 않는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소프트웨어 자동 및 수동 업데이트 방법

 

LG 스마트폰 앱 화면 비율 조정하는 방법

 

LG 핸드폰 중에는 앱 자체의 화면 비율을 변경할 수 있는 기종이 있습니다. 해당 기종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비율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설정 들어가기

2) 화면 목록 터치

3) 앱 화면 비율 조정에서 앱 선택

4) 화면 비율 선택 후 확인 누르기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갤럭시 휴대폰 화면 확대 및 축소 방법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앱 화면을 전체 비율로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정 앱의 화면이 잘려서 여백으로 보이시는 분들은 이런 식으로 화면 비율을 전체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