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공지올리기 및 삭제,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하다가 기억해야 하는 내용을 잘 잊어버려서 톡 내용을 한참 찾았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생각해보면 공지기능을 왜 사용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모임장소라던가 약속시간등은 잘 잊어 버리기도 하고 어디에 메모해 두기도 좀 그랬던 거 같습니다.


저는 3명이상의 단톡방의 경우 약속을 정할때 대부분 약속시간과 장소를 공지에 올려줍니다. 그래야 제 친구들이 내용을 까먹지도 않고 핑계거리가 사라져 약속시간을 더 잘 지켜지게 되기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특히 나이가 꽤 있는 어르신분들은 잘 잊어버리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꼭 기억해야 하는 내용을 공지로 올린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공지올리기(작성하기) 방법

카톡 공지올리기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직접 공지글 작성


2. 카카오톡 방의 톡내용을 공지글로 작성


1. 직접 공지글 작성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주시고 공지를 올린 카카오톡 방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가장 오른쪽 위에 있는 가로줄 3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누르게 되면 사진,동영상,파일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공지올리기를 하기 위해서 좀 아래에 있는 확성기 그림 옆 공지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공지 올리기 작성하기



▼이제 공지글을 쓸 수 있는데요. 중간에 있는 노란색 네모 상자의 글쓰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공지 올리기 작성하기



▼하단에 공지로 올릴 글을 작성합니다. 저는 임의로 내일 9시 강남역 모임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모두 작성이 완료되면 오른쪽 위의 완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제가 공지글로 작성한 내일 9시 강남역 모임이 공지로 올라간걸 볼 수 있습니다. 공지글 아래에 다시 열지 않음과 접어두기가 보이는데 다시 열지 않음을 누르면 채팅방에서 공지글이 더이상 보이지않게 됩니다. 접어두기를 누르면 잠시동안 공지글이 보이지 않지만 공지글 오른쪽의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다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지등록


2. 카카오톡 방의 톡내용을 공지글로 작성

▼처음부터 공지글을 작성하지 않고 카카오톡 톡방에 올려져 있는 글을 그대로 공지글로 등록할 수 도 있습니다. 공지올리기를 할 톡내용손가락으로 꾹 눌러 줍니다.

카톡 공지등록


▼메뉴가 참 많은데요. 복사, 삭제, 답장, 전달, 공유, 나에게, 공지, 게시글로 작성, #검색이 보입니다. 위에서 7번째에 있는 공지를 터치해 줍니다.

카톡 공지 등록방법


▼그러면 채팅방 상단 공지는 1건만 노출 가능합니다. 공지를 등록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를 터치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지올리기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나오는 메시지는 채팅방 위에 나오는 공지글은 가장 나중에 등록한 공지글(1개) 만 보이게 된다는 말인데요. 즉 공지를 여러개 등록할 수 있지만 보이는건 1개란 의미입니다.

카카오톡 공지 등록방법




카카오톡 공지 삭제, 수정 및 공지내리기

▼카카오톡 공지글의 삭제, 수정 및 내리기를 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채팅의 공지 아래쪽을 보시면 글 확인하기가 있습니다. 이를 터치해 줍니다.


▼오른쪽 위의 점 3개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톡 공지 삭제 수정 공지내리기


▼현재 채팅방에 공유하기, 공지내리기, 수정하기, 삭제하기 목록이 보입니다. 여기서 작성하신 공지글을 수정, 삭제, 공지내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예전 공지글을 다시 공유하려면 현재 채팅방에 공유하기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카톡 공지 삭제 수정 공지내리기



지금까지 카카오톡 공지올리기, 수정,삭제, 공지내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꼭 기억해야 하는 내용을 공지로 등록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