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전화번호를 바꾸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카카오톡 계정이 휴대폰 번호를 기준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내 정보가 꼬이게 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화면 썸네일

 

다행히도 이런 경우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만 바꿔주시면 바로 해결하실 수 있는데요. 번호만 수정해 주신다면 기존과 동일한 환경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변경하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니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

 

1) 내 프로필 터치

 

먼저 카카오톡 앱을 열어 실행해 주신 후 화면 좌측 하단의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카톡 친구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맨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앱 실행 후 내 프로필 터치

 

2) 설정 아이콘 누르기

 

내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 누르기

 

3) 전화번호 목록 터치

 

다음으로 계정 카테고리에 있는 전화번호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해당 목록에 보이시는 번호가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인데요. 이 부분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계정 카테고리의 전화번호 목록 터치

 

4) 전화번호 변경 버튼 누르기

 

이제 내 전화번호가 맞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해 주신 후 맨 밑에 있는 전화번호 변경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전화번호 변경 버튼 터치

 

 

5)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 입력

 

전화번호는 내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본인 확인을 위해서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이 비밀번호는 카카오톡을 가입할 때 만든 것으로 앱 실행 시 누르는 것과는 다른 것이니 헷갈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하단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 누르기

 

6) 변경한 전화번호 입력

 

이제 아래에서 변경한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이때 하이픈(-) 없이 숫자만 그대로 눌러 주셔야 합니다. 번호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변경한 휴대폰 전화번호 입력

 

7) 한국어 확인

 

다음으로 변경한 전화번호가 맞는지 본인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문자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보안을 위해 전화로만 인증을 해주셔야 하는 거 같습니다. 전화의 안내 멘트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지 체크해 주신 후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한국어 설정 확인

 

8) 4자리 인증번호 입력

 

그러면 변경한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한통 오게 되는데요. 안내 멘트에서 4자리 인증번호를 알려줄 겁니다. 이 인증번호를 잘 기억해 주시고 15초 내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아래쪽의 확인 버튼을 터치하시면 카톡 전화번호 변경 절차가 완료됩니다.

안내 멘트의 4자리 인증번호 입력

 

※만약 전화번호와 기기를 동시에 바꾸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이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다른 기기 사용 시 대화 내용이 모두 초기화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백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백업 및 복원 방법

 

백업이 완료된 분들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기기에서 카카오톡 앱 설치 > 새로운 전화번호로 본인 인증 > 이전에 사용했던 전화번호 입력 > 대화 내용 복원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카톡 안 뜨게 전화번호 저장 방법

 

지금까지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전화번호만 변경하신 분들은 제가 설명드린 방법대로 정보만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기까지 바꾸신 분들은 대화 내용이 삭제되기 때문에 꼭 백업을 하신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