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앱이 있는 상태에서 연락처에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저장하게 되면 자동으로 카톡 친구추가가 됩니다. 하지만 음식점이나 택배 등 일회성으로 저장한 전화번호들까지 카카오톡 친구에 뜨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를 참고하셔서 휴대폰 전화번호를 저장해 주셔야 합니다.

 

물론 자동친구 추가 기능을 비활성화해서 자동으로 추가되는 모든 추천친구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톡에 필요한 사람들을 직접 추가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권장드리는 방법은 아닌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이런 불편함 없이도 원하는 사람만 카카오톡에 뜨게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하는방법

 

카카오톡 자오친구에 안뜨게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방법은 이미 잘 알려져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거 거 같은데요.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카카오톡이나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 방법

 

먼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전화 앱을 터치해 줍니다. 이때  t전화나 다른 전화 어플을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기본 전화 어플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

 

그러면 하단에 키패드, 최근기록, 연락처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연락처를 선택해 주신 후 카카오톡 친구에서 삭제할 친구를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내용은 이미 전화번호를 저장한 상태에서 카카오톡 자동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인데요. 아직 이름을 저장하지 않은 분들은 마지막에 연락처를 수정하는 부분만 따라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1

 

친구 목록을 누르면 바로 아래에 전화, 문자, 영상통화, 정보 아이콘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네번째에 있는 정보(i)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2

 

정보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처럼 친구 전화번호와 통화기록 등이 보이실 건데요. 동시에 맨 밑의 메뉴바에서 QR코드, 편집, 공유 메뉴도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가운데에 있는 편집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3

 

이제 이름 입력칸을 눌러주신 후 기존의 이름에서 앞에 #을 추가로 입력해 주신 후 아래의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만약 처음 저장하시는 분들은 수정과정 없이 바로 이름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카카오톡 자동친구를 안뜨게 방지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나를 다른사람에게 추천해 주는 친구 추천 기능은 적용되지 않으며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이용해 카카오톡에 등록하는 것까지는 막을 수 없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4

카카오톡 자동친구 삭제방법

 

이미 연락처에 저장해서 카카오톡 자동친구로 등록된 경우 카톡 앱에서 따로 삭제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기 전에 꼭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연락처를 저장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실행시킨 후 하단에서 대화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5

 

그러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 목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맨 마지막에 있는 전체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6

 

여기서 카카오톡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친구 메뉴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 목록이 많아서 찾기 어려운 분들은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신 후 채팅을 검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7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게 되면 자동 친구 추가와 친구 목록 새로고침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에서 자동 친구 추가를 비활성화 해버리면 필요한 친구들까지 전부 차단되기 때문에 불편해질 수 있다고 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 조금 다른 방법을 적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바로 아래쪽에 있는 친구 목록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8

 

그러면 상단에 새로고침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아까 연락처에서 #을 넣어 저장한 이름이  카톡 친구 목록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9

 

이제 자동친구를 삭제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먼저 숨김 처리를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아래쪽의 메뉴바에서 친구목록으로 들어가 주신 후 연락처에서 #을 입력한 친구를 3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10

 

그러면 즐겨찾기에 추가, 이름변경, 숨김, 차단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3번째에 있는 숨김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여기서 종종 차단을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단순히 카톡 자동친구를 삭제할 목적이라면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슴김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11

 

숨김 목록을 누르면 목록에서 숨김 창이 뜨게 되는데 아래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카톡 홈 화면으로 이동해 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12

 

마지막으로 숨김 처리된 친구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으니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들어오신 후 오른쪽 위의 친구모양 +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친구 관리 목록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13

 

아래는 아까 카톡 친구 새로고침을 했던 화면이라 익숙하실 텐데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에 숨김 친구 관리 목록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

 

그러면 내가 카카오톡에서 숨겼던 친구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아까 #을 넣어 저장했던 친구이름 오른쪽에 관리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1

 

관리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친구목록으로 복귀, 차단(메시지 차단), 삭제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맨 밑에 있는 삭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된 연락처가 삭제되며 정확히 전화번호만 내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되게 됩니다.

카톡 친구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방법2

 

지금까지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 앱과 카카오톡 어플을 동시에 설정해야 하기 때문에 과정이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딱 이 부분만 기억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처음 전화번호를 저장하시는 분들은 이름 앞에 #을 붙여서 등록해 주시고 만약 이전에 #을 붙이지 않은 분들은 연락처 수정을 통해 #을 붙이고 제가 설명드린대로 카톡 앱에서 따로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