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키보드의 대문자 자동 전환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에서 영문 키보드를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첫글자가 대문자로 나오게 되는데요. 물론 자판 내에서 소문자로 변환이 가능하지만 굳이 대문자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불편하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대문자 자동 전환 기능

 

특히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자주 입력하시는 분들은 소문자만 입력하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평소에 영어 대문자를 입력하는 일이 거의 없어서 자동 전환 기능을 해제해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번 자판에서 소문자로 바꾸셨던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대문자 자동 전환을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키보드 첫글자 대문자 자동 전환 해제 방법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기본 설정 앱 터치

 

그러면 아래처럼 설정 메뉴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핸드폰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 일반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일반 메뉴 들어가기

 

여기서부터 조금 주의하실 점이 하나 있는데요. 저는 ONE UI 3.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기 때문에 저보다 하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화면이 조금 다르게 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쪽에서 제가 설명드리는 다른 방법을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일반 메뉴에 들어오신 분들은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 목록 선택

 

이곳에서 갤럭시의 삼성 키보드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하단의 기타 입력 옵션 목록을 눌러 줍니다.

기타 입력 옵션 목록 누르기

 

마지막으로 기타 입력 옵션의 맨 위에 있는 자동 대문자 전환 목록을 확인해 줍니다. 그러면 이 목록의 활성화 버튼이 파란색으로 켜져 있는 것이 보이실 건데요. 활성화 버튼을 눌러 주셔서 아래 화면처럼 끄기 상태로 변경해 주시면 자동 대문자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자동 대문자 전환 목록 활성화 버튼 끄기

 

※ ONE UI 3.0보다 낮은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 스마트 입력 > 자동 대문자 전환 비활성화

 

 

지금까지 갤럭시 영어 키보드의 첫글자 대문자 자동 전환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 대문자 전환 기능은 영문을 많이 쓰는 분들에겐 유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저처럼 해제해 주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