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알림 팝업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정말 많은 알림들을 받게 되는데요. 그런데 기본적으로 알림이 상단에 고정되다 보니 휴대폰 사용 중에 못 보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이런 경우 카톡 알림 팝업의 위치를 바꿔주시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한데요. 실제로 저도 중요한 알림이 오는 날에는 알림 위치를 변경해 줍니다. 그래야 핸드폰 사용 중에도 놓치지 않고 바로바로 답장할 수 있거든요.

 

카카오톡 알림 썸네일

 

현재 카카오톡에서 지정할 수 있는 알림 위치는 상단과 중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상단에 기본으로 설정해 두고, 특정한 날에만 중간으로 고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나에게 맞는 위치를 선택하시고 사용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카카오톡 알림 팝업 위치 바꾸는 방법

 

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터치해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대화 항목들이 쭉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대화 항목에서 더 보기 아이콘 터치

 

점 3개 아이콘을 누르시게 되면 이렇게 더 보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전체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설정 아이콘 누르기

 

여기서 카톡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종 모양이 있는 알림 메뉴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 메뉴 들어가기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신 후 알림 표시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참고로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바로 아래쪽에 있는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 항목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모든 채팅방에서 알림 켠 채팅방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고 중요한 알림이 오는 대화방만 알림을 켜는 방식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식이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알림 표시 항목 터치

 

알림 표시로 들어오신 분들은 이렇게 알림 팝업, 알림 팝업 위치, 알린 내용 목록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가운데에 있는 알림 팝업 위치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알림 팝업 위치 목록 선택

 

이제 알림 팝업 위치를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상단가운데 중에서 원하시는 위치를 선택하신 후 체크하시면 됩니다. 좌측에 대략적인 위치도 같이 표시되니 변경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상단과 가운데 항목 중에서 카톡 알림 팝업 위치 선택

 

카톡 팝업 위치에 따른 알림 표시 비교

 

이제 아래쪽에서 어떤 식으로 알림이 나오게 되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왼쪽은 상단으로 설정된 사진이고, 오른쪽은 가운데로 변경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위치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표시되는 아이콘 디자인도 조금 수정되었네요.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운데로 설정하시더라도 완전 중앙으로 이동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휴대폰 화면을 볼 때에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표시 위치 상단 설정 시 나오는 화면카카오톡 알림 표시 위치 가운데 설정 시 나오는 화면

 

지금까지 카톡 알림 팝업 위치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치를 가운데에 설정해 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알림 크기가 조금 작아지기는 하지만 눈에 띄지 않을 정도는 아니니 필요하신 분들은 바꿔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