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을 만큼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적당한 시간을 정해놓고 하면 어느 정도 괜찮지만 학업에 지장이 있거나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게 될 정도로 많이 하게 되면 건강에도 큰 위협을 줄 수 있는데요

 

만약 내 자녀가 아침에도 졸리다고 하는 등 스마트폰 중독이 의심되는 상황이 생기면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실제로 나이가 어린 자녀들 같은 경우에는 절제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히 발달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녀폰 관리 앱을 설치해 외부적으로 사용시간을 통제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썸네일

 

휴대폰 관리 어플들은 시간을 통제시켜줄 뿐만 아니라 게임 같은 중독의 여지가 있는 앱들을 설치하지 못하게 차단시킬 수도 있으며 위치 추적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이런 식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므로 상황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 같네요. 중독까지는 아니더라도 내 자녀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설치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자녀폰 관리 앱 

 

 

첫번째로 제가 소개해 드릴 어플은 바로 모바일 펜스입니다. 부모님이 아이들의 휴대폰을 원격으로 통제할 수 있는 유용한 앱인데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지만 대표적으로 6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용과 아이용을 따로 분리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설치 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검색 후 바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폰 관리 앱 모바일 펜스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기능은 어플리케이션 차단 기능입니다. 건전하지 않거나 유해한 어플들의 실행을 차단시키실 수 있으며 앱 별로 하루 이용시간을 부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부모가 설정한 이용규칙이 자녀의 폰에 실시간으로 적용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자녀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앱들을 리스트 형식으로 볼 수도 있어서 관리 측면에서도 편리한 거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차단 기능

 

모바일 펜스에서는 어플뿐만 아니라 웹사이트를 차단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게임보다 인터넷 사용 시간이 문제가 되는 자녀들이라면 이 기능을 적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부모가 지정한 웹사이트와 앱 DB안에 포함된 웹사이트의 접근을 간편하게 통제하실 수 있습니다.

유해한 웹사이트 차단 기능

 

늦은 밤이나 수업시간에 스마트폰을 집중하는 자녀가 걱정된다면 사용시간 할당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하루에 사용 가능한 최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가능 시간대를 설정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공부하고 잠자는 시간대에는 폰을 못하도록 시간대를 설정하고 있으며 하루 최대 사용시간은 2시간 정도로 맞춰두고 있습니다.

사용시간 할당 기능 이용 방법

 

학교나 학원을 지각하거나 집에 늦게 돌아오는 자녀가 있으면 위치 추적 기능을 이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단순히 아이의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부모가 설정한 지역에 진입하거나 이탈하면 부모에게 알림을 줍니다. 아이들이 자주 다니는 등원과 하원 하는 길을 반경으로 지정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위치 추적 기능 사용 방법

 

사용통계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시간, 실행한 어플, 전화, 문자, 위치 등 다양한 데이터들을 그래프와 도표로 보여주는데요. 이 데이터를 꼼꼼히 분석하셔서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개선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통계에서 데이터 분석하기

 

실시간 모니터링 항목에서는 자녀들의 최근 활동을 시간 순서대로 나열해 감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타임라인에서 어플, 웹사이트, 전화/SMS, 위치 등 모든 기록들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해당 알림을 터치해서 인터넷이나 특정 어플을 바로 차단하실 수도 있습니다.

실시간 모니터링 감시 기능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

 

 

제가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자녀폰 관리 앱은 ZEM(잼)입니다. 다른 관리 어플들과는 다르게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잠점인데요. 감시한다는 부정적인 느낌을 최대한 덜 받게 해서 자녀들의 스마트폰 습관을 능동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자녀들에게는 zem(자녀용)을 부모에게는 zem(부모용)을 설치해 연동해 주시면 됩니다.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 zem

 

zem에는 5가지의 간단한 모드를 통해 직관적으로 자녀의 스마트폰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하루 사용 시간 관리, 요일별 관리, 시간표별 맞춤 관리, 즉시 관리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모드를 전환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약한 하루 사용 시간 관리 모드부터 적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zem의 5가지 관리 모드

 

집에서 B tv를 시청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들의 tv 시간 관리도 하실 수 있습니다. 시청 목록을 조회하실 수도 있고 시청 가능한 시간대를 설정하실 수 있어요. 밤늦게까지 tv를 보는 자녀들이 있다면 이 B tv 안심 시청 기능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과 tv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게 젬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b tv 시청 시간 관리 기능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미션선물하기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잘 이용한다면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데요. 공부시간 미션이나 사용시간제한 미션을 완벽히 완수한다면 자유모드 시간 쿠폰이나 아이스크림, 도너츠, 과자 등 간식 쿠폰을 보상으로 주실 수 있습니다.

미션 및 선물하기 기능 활용 방법

 

 

지금까지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 2가지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두 개의 자녀폰 관리 앱 모두 두드러지는 특징이 있으니 모두 읽어보신 후 나에게 맞는 어플을 설치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것들 이외에도 다양한 시간 관리 앱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