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메일 복구 방법(삭제된 이메일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시다 보면 정리를 목적으로 필요 없는 메일들을 삭제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팸이나 읽은 메일들을 지우시지만 실수로 중요한 메일들까지 삭제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특히 이메일을 업무용이나 특별한 용도로 지정해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난감하실 겁니다. 저도 예전에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다행히도 다음 메일에서는 자체적으로 휴지통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실수로 삭제된 메일들을 바로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휴지통 기능은 휴대폰과 컴퓨터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2가지 방법으로 나눠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기기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복원 방법 자체도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썸네일

 

지금부터 아래에서 다음메일 복구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음메일 복구 방법(삭제된 이메일 복원 방법)

 

 

첫번째로 PC에서의 메일 복원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음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메일 항목을 눌러 주세요. 만약 로그아웃 상태인 분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서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홈페이지 및 메일 들어가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daum 메일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가 받았던 이메일들이 쭉 보이실 겁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예시로 받은 '안녕하세요'라고 온 메일 하나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삭제 및 복원 화면은 마지막 내용에서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받은 다음 메일 삭제

 

 

이메일을 지우게 되면 휴지통으로 이동했다는 메시지 창이 뜨게 됩니다. 말 그대로 아직 완전히 삭제가 안 되었다는 의미인데요. 하지만 휴지통에는 15일이라는 유효 기간이 있기 때문이 이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완전 삭제가 됩니다.

휴지통 이동 완료 메시지

 

하지만 실수로 삭제하신 분들은 바로 다음 메일 휴지통에서 복원이 가능한데요. daum 메일 왼쪽 목록 바에서 휴지통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메뉴바에서 휴지통 항목 터치하기

 

그러면 내가 삭제했던 메일들이 전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복구하고 싶은 메일들의 네모 박스를 클릭해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파란색 목록 바에서 이동 항목을 눌러 주세요.

복원할 이메일 선택 후 이동

 

이동 항목을 클릭하면 받은메일함, 보낸메일함, 스팸메일함, 내게쓴메일함 등 목록들이 보이실 건데요. 복원하고 싶은 메일의 종류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위에서 삭제한 메일은 받은 것이기 때문에 받은메일함을 클릭해 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복구할 이메일 편지함 선택

 

메일 종류를 선택하시면 위쪽에 메일을 메일함으로 이동했다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만약 이메일이나 종류를 잘못 선택하신 분들은 우측의 이동취소를 눌러서 다시 휴지통으로 넣으실 수 있습니다.

삭제된 이메일 복원 완료 메시지

 

이제 아래쪽을 보시면 정상적으로 복구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이 제가 받은 이메일을 삭제한 사진으로 오른쪽이 휴지통에서 복원한 사진입니다. 저는 첫번째로 위치한 메일을 삭제했지만 중간에 위치해 있는 이메일들도 정확히 그 자리에 복구된다고 합니다.

삭제 처리된 이메일 목록휴지통에서 복구된 이메일 목록

 

스마트폰 다음 이메일 복구 방법 6단계

 

두번째로 스마트폰에서 다음 메일 삭제후 복구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쪽의 내용을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신 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줄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 다음 포털 홈페이지 및 더보기 버튼

 

그러면 다음 서랍이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다양한 다음 카카오 서비스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위에 있는 메일 목록을 눌러 주세요. 만약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위쪽의 '로그인하세요' 문구를 터치하셔서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메일 서비스 들어가기

 

메일 항목을 터치하게 되면 받은 메일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줄 3개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받은편지함에서 더보기 버튼 누르기

 

그러면 왼쪽에서 메일 서랍이 열리게 되는데 맨 밑에서 두번째에 있는 휴지통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이때 우측에 있는 비우기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휴지통이 비워져서 삭제된 이메일 복원이 불가능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휴지통 목록 터치 및 주의사항

 

이제 복구하고 싶은 메일을 체크하셔서 선택해 주세요. 모두 선택하고 싶은 분들은 위쪽에 전체선택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최하단에 회색 메뉴바가 나오는데 편지이동 버튼을 눌러 주세요.

복원할 메일 선택 및 편지이동

 

이제 삭제된 메일이 원래 있었던 편지함을 지정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대부분 받은 메일들을 지우시다 보니 받은 편지함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해당 편지함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메일 복구가 완료됩니다. 확인이 필요한 분들은 지정한 편지함으로 가셔서 날짜에 맞춰 보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휴지통으로 이동되었다는 메시지

 

 

지금까지 다음메일 복구 방법(삭제된 이메일 복원)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처럼 daum의 이메일 휴지통 기능을 이용하시면 쉽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효기간이 15일이기 때문에 해당 기간을 넘어서게 되면 휴지통에서 복구를 하실 수 없는데요. 이렇게 15일이 지난 분들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해결이 어려우니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를 이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