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배경화면 글씨 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경화면에 글씨를 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명언이나 글귀, 좌우명 등 좋은 문구들을 넣어서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휴대폰 화면에 글자를 넣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앱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어플의 이름은 바로 아작입니다. 실제로 저 역시 목표의식을 다지기 위해서 이 앱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핸드폰 배경화면 글씨 넣기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공하고 있는 사진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설정을 하지 않고도 편집한 사진과 글씨들을 바로 배경화면에 적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썸네일

 

핸드폰 화면에 글쓰는법 역시 아주 간단합니다. 단순히 배경화면에 넣을 사진을 선택하신 후 텍스트만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어플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배경화면 글씨 쓰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화면에 글쓰는법(폰화면에 글씨 넣기)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상단의 검색창에 아작을 입력해 주신 후 하단의 설치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작 앱 설치방법

 

위에서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열기 버튼을 눌러서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를 허용해 달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사용을 위해서 모두 허용 문구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어플 실행 후 권한 허용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아작 사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화면 중간을 보시면 명언 배경, 좋은 글, 배경화면, 유용한 정보, 메모, 엽서 항목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배경화면 항목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경화면 항목 선택

 

그러면 바탕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사진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셔서 배경화면으로 변경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혹시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위쪽의 검색하기를 통해 쉽게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예시로 가을 하늘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이미지 선택

 

사진을 터치하게 되면 배경화면에 적용했을 때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보여줍니다.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편집(연필)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편집 아이콘 누르기

 

그러면 아래처럼 사진 편집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실제로 여러 가지 편집이 가능하지만 저는 글씨만 넣도록 하겠습니다. 맨 밑을 보시면 목록 바가 하나 있는데 여기서 네번쨰에 있는 T(텍스트) 버튼을 눌러 줍니다.

텍스트 버튼 터치

 

T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텍스트 입력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입력을 위해 회색 화면의 아무 곳이나 터치해 줍니다.

회색 빈공간 터치하기

 

빈 공간을 터치하게 되면 하단에서 키보드가 올라오게 되는데 고른 사진에 넣을 글씨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너무 길면 가독성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적당한 길이로 넣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문구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상단의 적용 문구를 눌러 주세요.

핸드폰 배경화면에 넣을 글씨 입력하기

 

배경화면에 넣은 글씨 수정 및 저장 방법

 

그러면 이런 식으로 폰 화면에 글씨가 들어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기본 설정으로 입력되다 보니 글씨 크기나 폰트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은 텍스트 속성에서 어느 정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사진에서 보이는 문구를 가볍게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배경화면에 글씨 넣기 완료

 

그러면 아래쪽에서 텍스트 속성 창이 올라오게 되는데 이곳에서 글씨에 대한 여러 가지 속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텍스트 내용수정하실 수도 있으며 색상, 폰트 크기(글씨 크기), 줄 간격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배경화면에 바로 쓰실 분들은 폰트 크기와 줄 간격은 꼭 설정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 속성창의 여러가지 기능

 

화면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리시면 정렬서체(폰트)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정렬은 기본으로 설정된 가운데 정렬로 하시는 것이 좋으며 폰트는 아래의 11가지 서체 중에서 취향인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단에서 속성 편집이 완료된 분들은 위쪽의 닫기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정렬 및 폰트 설정하기

 

위치를 조금 바꾸고 싶은 분들은 파란색 테두리를 손가락으로 드래그하셔서 원하는 방향으로 옮겨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위치를 조정하다가 추가적인 수정이 더 필요한 분들은 문구를 눌러서 편집창으로 다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작성한 문구 원하는곳으로 옮기는 방법

 

위에서 설정을 다하신 분들은 이제 저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텍스트가 없는 빈 곳을 터치해 파란색 테두리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아래 화살표(저장)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파란색 테두리 제거 및 저장하기

 

아래 화살표를 터치하시면 폰 배경화면으로 저장과 폰 갤러리에 저장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갤러리에서 따로 더 편집을 하실게 아니라면 폰 배경화면에 저장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폰 배경화면에 저장하기

 

이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앱을 종료해 주시고 홈 화면으로 돌아와 줍니다. 그리고 핸드폰 배경화면 글씨 넣기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체크해 주세요. 홈 화면뿐만 아니라 패턴을 풀기 전 잠금화면까지 모두 변경됩니다. 아쉽게도 홈 화면과 잠금화면 사진을 따로 저장하는 것을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핸드폰 바탕화면에 글씨 쓰는법 완료

 

 

지금까지 핸드폰 배경화면 글씨 넣기 방법(핸드폰 화면에 글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어플만 잘 활용할 줄 아신다면 배경화면에 글쓰는 법 정도는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제가 소개해 드린 앱 외에도 바탕화면에 글씨를 쓸 수 있는 다양한 어플들이 많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