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카카오 tv 보는법 5가지

IT
2021. 1. 30. 12:41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tv 보는법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OTT라고 불리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에서도 카카오 tv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채널들을 시청할 수 있으며 자체적으로 제작한 고유의 웹방송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게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가끔 카카오 tv를 이용하고는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디에서 카카오 tv를 볼 수 있는 걸까요?

 

카카오 tv 보는법

 

1. 카카오톡에서 보기

2. 카카오tv 채널 추가하기

3. 카카오 tv 홈페이지 들어가기

4. 카카오tv 앱 설치하기

5. 카카오 팟플레이어 이용하기

 

카카오 tv는 위의 5가지 방법으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첫번째와 두번째 방법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pc(컴퓨터)로 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일부 기능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세번째와 다섯번째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카카오톡에서 보기

 

카카오 tv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 어플인 카카오톡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먼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그러면 카톡 채팅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 맨 밑의 목록 바에서 #(우물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카카오tv 항목을 찾아서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원하시는 채널을 선택해 시청해 주시면 됩니다.

 

2. 카카오tv 채널 추가하기

 

카카오 tv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채팅방에서 바로 보는 것이 가능한데요. 실제로 제 친구가 사용하는 방법이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카카오톡 대화목록(채팅방)으로 돌아와 주신 후 화면 오른쪽 위의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으로 위쪽의 검색창에 카카오tv를 그대로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하단의 채널 중에 카카오 tv 항목이 보이실 건데요. 해당 항목 오른쪽의 말풍선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화면 중간에 채널 창이 뜨게 됩니다. 우측 하단에 노란색 채널추가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다시 채팅 목록으로 이동하시면 카카오 tv 채널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채팅방들이 최신순으로 정리되다 보니 밑으로 밀려나 찾기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이 채널을 상단에 고정시키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카카오 tv 채널 목록을 2초 동안 꾹 눌러 줍니다.

 

그러면 즐겨찾기에 추가, 채팅방 상단 고정, 채팅방 알림 끄기,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읽음, 나가기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채팅방 상단 고정 목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카카오 tv 채널이 가장 위쪽에 고정되어 대화목록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상단 고정이 완료된 분들은 이제 이 채팅방터치해 줍니다.

 

카카오 tv 채팅방에 들어오게 되면 이런 식으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네모 4개(더 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콘텐츠 홈, 지금 공개!, 수지 팬서트 목록이 보이실 건데요. 이 중에서 첫번째에 위치한 콘텐츠 홈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콘텐츠 홈에 들어오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 tv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이제 이곳에서 원하는 채널을 시청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카카오 tv 오리지널 콘텐츠뿐만 아니라 MBN, JTBC 등 다양한 장르의 케이블 채널들 또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tv는 방송 정보들을 알려주는 채널이기 때문에 대화가 불가능한 채널입니다. 하지만 가끔 이모티콘 30일 무료 체험 같은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니 참여하셔서 좋은 선물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3. 카카오 tv 홈페이지 들어가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검색을 통해 카카오 tv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다음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카카오 tv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 나오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청해 주시면 됩니다.

 

4. 카카오tv 앱 설치하기

 

스마트폰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앱을 설치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검색이나 카카오톡으로도 들어가실 수도 있지만 따로 'kakao tv'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아주 빠르고 간편하게 프로그램 시청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언 앱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카카오 tv'를 검색하신 후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카카오팟 플레이어 이용하기

 

pc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팟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예전에 다음팟 플레이어라고 있었는데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뒤부터는 이름이 카카오 팟플레이어로 변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는곳은 검색창에 카카오tv 팟플레이어라고 검색해 보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어플을 설치해 이용하고 있는데요. 카카오 tv 앱은 빠르게 접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장점들을 가지고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tv 보는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 마음껏 카카오 tv를 시청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