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접 찍은 사진이나 좋아하는 사람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데요. 하지만 그런 사진이 마땅하게 없거나 갤럭시의 기본 배경으로 설정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설정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이내믹(다이나믹) 잠금화면 기능은 화면을 켤 때마다 다양한 사진들을 랜덤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사진이 나오는 것이 아니고 사용자에 취향에 맞게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저도 예전에 갤러리에 마땅한 사진이 없어서 적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

 

설정 방법 자체는 간단하기 때문에 갤럭시 사용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천천히 보시면 쉽게 따라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특정 이미지를 숨기는 것과 다운 받는 방법 또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필요하신 분들만 따로 적용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다이내믹 잠금화면 사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다이내믹 잠금화면 설정 방법

 

첫번째로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설정 앱

 

여기서 핸드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살짝 내리신 후 배경화면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간혹 어떤 분들은 헷갈려서 잠금화면 메뉴를 누르시는데 꼭 배경화면을 터치해 주셔야 합니다.

배경화면 메뉴

 

배경화면 메뉴로 들어오시게 되면 아래처럼 4가지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배경화면 서비스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배경화면 서비스 목록

 

그러면 다이내믹 잠금화면, Samsung Global Goals, 설정 안 함 목록이 나오는데요.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선택해 주신 후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 적용

 

다이내믹 잠금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현재 10가지가 있습니다. 나중에 업데이트 이후 추가적으로 늘어날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풍경, 식물, 라이프, 개, 고양이, 동물, 예술, 음식, 디저트, 스페셜 중 원하는 카테고리를 터치해 주세요. 최대 5개까지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 종류 10가지

 

카테고리를 누르면 하단에 다운로드 창이 뜨게 됩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은 2주마다 새롭게 다운로드 되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연결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Wi-Fi만 사용에 체크해 주시고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문구를 눌러 줍니다.

다이나믹 잠금화면 다운로드

 

저는 연관된 총 3개의 카테고리를 다운받았는데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카테고리에 하얀색으로 체크 표시가 됩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없애고 싶은 분들은 다시 터치해서 해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 다운로드 완료 및 해제 방법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모바일 데이터로 다운로드자동 업데이트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만약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고 게시는 분들은 모바일 데이터로 다운로드를 활성화 해주셔도 됩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기본으로 활성화되어 있으니 그대로 유지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모바일 데이터 사용 및 자동 업데이트 항목

 

뒤로 가기를 누르면 이런 식으로 잠금화면 항목에 다이내믹이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전원 버튼을 눌러서 배경화면이 바뀌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이내믹 잠금화면 적용 완료

 

확인해 본 결과 켜게 될때마다 잠금화면이 계속해서 바뀌게 되는데요. 가끔 중복된 사진도 나오긴 하지만 대체로 매번 다른 잠금화면이 나타나는 거 같습니다. 너무 중복된 이미지가 많다면 카테고리를 추가로 지정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 토끼 사진다이내믹 잠금화면 강아지 사진

 

다이내믹 잠금화면 다운로드

 

잠금화면이 나오는데 갑자기 내 마음에 드는 사진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저장 즉 다운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잠금화면의 빈 공간을 계속해서 꾹 눌러 줍니다.

잠금화면 빈공간 누르기

 

그러면 날짜, 시계, 알림 등 글씨들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이제 빈 공간을 꾹 누른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전원 버튼볼륨(소리) 아래 키를 동시에 눌러 캡처해 줍니다. 두 손을 모두 써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실 수 있지만 가장 빠르게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누른 상태에서 잠금화면 캡쳐하기

 

그리고 휴대폰 갤러리 앱으로 들어가시면 위에서 캡처한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진 편집을 원하시는 분들은 하단의 연필 아이콘을 눌러서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 다운 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다이내믹 잠금화면 설정 및 다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쉽게도 다이내믹 잠금화면은 홈 화면에서는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 홈 화면에서도 다이나믹이 적용되면 어지러울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설정해 놓은 거 같습니다.

 

 

그래도 2주에 한 번씩 새로운 이미지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할 거 같네요. 휴대폰을 켤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고 싶다면 다이내믹 기능을 적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