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휴대폰 전화번호, 메시지 기록 등 내 정보를 대부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다 보니 정리할 때 실수로 삭제해 버리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구글 계정 데이터복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핸드폰에서 구글 계정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의 경우도 비슷한 맥락으로 진행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그렇다면 구글 계정을 언제든 복원할 수 있는 걸까요? google의 가이드라인을 살펴보면 복구 가능한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

 

구글에서 계정을 삭제 즉 탈퇴하고 나면 완전히 삭제하기까지 2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수로 삭제한 경우를 대비해서 최대 1개월까지 유효기간 두고 있는데요. 1개월 내에 탈퇴한 분들은 즉시 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1개월이 넘은 분들은 조금 복잡한 방법으로 복원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래쪽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Google(구글) 앱을 터치해 열어 줍니다. chrome 브라우저에서 진행해도 크게 상관없지만 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구글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1

 

구글계정이 삭제되면 핸드폰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되기 때문에 디스커버를 포함한 어떤 정보도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계정을 찾아서 로그인만 해주면 쉽게 해결되는 문제인데요. 화면 오른쪽 위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2

 

그러면 구글 로그인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복구할 계정의 이메일 또는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이메일이 기억이 나지 않은 분들은 아래의 이메일을 잊으셨나요? 문구를 눌러서 찾아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입력하셨으면 오른쪽 아래의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3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 이메일 주소와 함께 계정이 삭제되었다는 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아래 설명을 읽어보면 다행히도 최근에 삭제되었기 때문에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만약 복원이 불가능한 분들은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4

 

삭제된 이메일 주소가 맞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기억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 시도 문구를 눌러서 꼭 이 절차를 완료해 주세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5

 

위에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게 되면 각 서비스에 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서 목록들을 한 번 쭉 읽어보시고 더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6

 

그러면 더보기가 동의 버튼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 버튼을 눌러서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사용 및 위치 서비스 약관에 동의해 주시면 됩니다.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7

 

위의 절차들을 모두 완료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구글 계정이 복구되는데요. 우측상단을 보시면 로그인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8

 

하지만 이 방법들은 계정이 삭제된 지 1개월 이내인 분들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 이상으로 시간이 경과한 분들은 다른 방법을 이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아래의 계정 데이터 복구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고객센터 계정 복구 시도 요청 방법

 

계정을 복원할 수 있는 유효기간이 지나버린 경우 구글에서는 2가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구글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검색창에 구글 고객센터를 입력해 주신 후 아래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9

 

그러면 구글 관련 서버스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찾아주셔도 되지만 복잡하기 때문에 고객센터의 검색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상단에서 계정 복원 요청을 검색해 주세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10

 

그러면 검색결과들이 모두 나오게 되는데 첫번째에 있는 계정 사용 중지됨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11

 

그리고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 계정 복원 요청에서 멈춰 줍니다, 아래에서 설명하고 있는 3가지 단계는 아까 위에서 제가 알려드렸던 방법인데요. 무시하시고 하단의 이 양식을 작성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12

 

이제 구글 사에 보낼 복원 요청 양식을 작성해 주시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복구 여부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첫번째로 해당 지메일 형식으로 구글에 로그인하는지 체크해 주신 후 복구할 이메일 주소를 작성해 줍니다. 그리고 구글에서 복원 여부를 통보받을 이메일 주소를 하나 입력해 주세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13

 

다음으로 기타 유용한 정보가 있는지 작성해 주시고 제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유용한 정보란에는 계정이 사용 중지되기 전에 어떤 작업을 하고 있었는지 설명해 주시면 될 거 같네요.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14

 

주밀이나 공휴일에는 고객센터가 열지 않기 때문에 위의 방법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 양식을 작성하시는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평일의 경우 구글 코리아 고객센터로 바로 전화해 주시는게 더 빠를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는 아래처럼 검색해 주셔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15

 

 

지금까지 삭제된 구글 계정 복구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3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분들은 복구 하기가 굉장히 어려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지메일 등 구글 정보가 벌로 없는 분들은 새롭게 구글 구글 계정을 만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