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휴대폰에서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해 구글에 로그인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지만 자동로그인을 설정해둔 상태로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본인의 검색기록이 남는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휴대폰의 검색기록을 꾹 누르면 삭제가 가능하지만 검색기록이 많을시 하나하나 전부 삭제하기에는 매우 불편합니다.

 

만약 설정에서 전체 검색기록을 삭제 한다고 하더라도 검색을 계속하는 이상 활동기록은 계속 누적되기 때문에 삭제를 무한 반복해야 합니다. 그래서 구글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구글 검색기록 끄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 사용시 검색기록을 굳이 삭제하지 않아도 남지 않게 되어 다른 사람들이 검색기록을 보지 못하게 할수있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설정하는법

 구글 검색기록 끄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으신분들은 Google offered in : 한국어를 눌러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줍니다. 영어로 설정하셔도 하는 방법이나 위치는 똑같기 때문에 편하시다면 영어로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럼 맨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엔 검색, 데이터, 기록등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위에서 4번째인 기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우측의 Google 내활동 에서 활동삭제나 제어등을 하실수 있는데 활동제어를 선택해 줍니다.

 활동 제어 에서 웹 및 앱 활동의 체크박스를 클릭해서 활동기록을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럼 Chrome 방문 기록 및 Google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 ,앱, 기기에서 이루어진 활동과 음성 및 오디오 녹음 활동기록이 비활성화가 되는데요. 검색기록 뿐만 아니라 다른 활동기록까지 남지 않게 됩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웹 및 활동을 일시중지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면 아래 설명을 읽어 보신후 우측 하단의 일시정지를 클릭해 줍니다.

 웹 및 앱 활동을 일시 중지하면 회색 화면이 나오고 이제 모든 검색기록과 활동기록 기록이 남지 않게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검색기록 끄기 설정하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검색기록을 통해 재접속하는 경우가 많아서 끄기 설정을 하지 않지만 검색기록이나 활동기록등이 남겨져 남에게 보여지는게 싫으신 분들은 웹 및 활동(일시중지)을 꺼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