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외출을 할 때 갤럭시 휴대폰을 바지 주머니 안이나 가방에 넣고 다니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공간이 넓지 않다 보니 원하지 않는 터치가 종종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한번만 그러면 상관없지만 주머니 안이 흔들리게 되면 터치 때문에 화면이 켜져 휴대폰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게 됩니다.

 

게다가 가끔은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잠금화면에 나오는 긴급전화가 걸릴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핸드폰의 터치 인식을 해제할 수는 없기 때문에 몇가지 방법을 통해 방지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산책할 때 이런 오터치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다행히도 아래 방법을 통해서 휴대폰 터치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주머니 속 터치 문제의 해결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터치 인식을 하지 못하게 하는 오동작 방지 필터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과 특정한 제스터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2가지 방법 모두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지 않은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하기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휴대폰 주머니 터치 방지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오터치 방지방법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어플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방법

 

그러면 설정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을 살짝 아래로 내리신 후에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방법1

 

그리고 오동작 방지 필터 목록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해 아래처럼 켜주시면 됩니다. 이 필터에 대해서 요약해 드리자면 휴대전화가 주머니 또는 가방 속과 같은 어두운곳에 있을 때 의도하지 않은 터치가 입력되지 않도록 하는 제한하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방법2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하는 모션 설정 방법

 

위에서 알려드린 필터로도 50% 정도는 오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게 할 수 있지만 터치 외에도 특정한 모션 설정 때문에 핸드폰 화면이 갑자기 켜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화면을 켜는것과 관련 모든 모션과 제스처를 해제해 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설정에 들어가주신 후 유용한 기능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방법3

 

그러면 갤럭시에서 설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모션 및 제스처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방법4

 

그리고 상단의 들어서 화면 켜기, 두 번 눌러서 화면 켜기, 스마트 스테이라는 3가지 항목이 보이실 건데요. 각 항목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들어서 화면 켜기는 말 그대로 휴대전화가 들렸을 때 동작 센서가 인식해서 화면이 켜지게 되는 기능이고 두 번 눌러 화면 켜기는 화면이 두 번 터치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 스테이는 센서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보고 있다고 감지하면 화면이 켜진 상태를 유지해주는 항목입니다.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방법5

 

이 3가지 항목을 모두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몇가지 기능을 사용하고 있어 모두 비활성화 하는게 힘든 분들은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항목 정도는 반드시 활성화 버튼을 꺼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주머니 터치 방지방법6

 

 

지금까지 갤럭시 주머니 안에서 터치 인식을 방지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들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분들은 설정 >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 바 순서로 들어가신 후 홈 버튼 세게 누르기 목록을 비활성화 해주세요. 하지만 이 방법은 갤럭시 휴대폰 기종에 따라 나오지 않은 분들이 많기 때문에 되는 분들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