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통화중 전화알림 받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친구와 전화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회사에서 전화가 왔었습니다. 친구와 통화하고 있는 저로써는 도중에 확인할 방법이 없었는데요. 다행히도 이런 경우를 대비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콜키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전화를 끊고나서야 부재중전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콜키퍼은 제가 많이 사용하는 부가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통화 중에 다른 전화가 오는것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친구들과 연락을 자주하기 때문에 다른 부가서비스가 있나 살펴보다 통화 중 대기라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통화중 전화알림 받는 방법

 

유료서비스인 콜키퍼와 달리 통화 중 대기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통화 중 다른 전화신호음 받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부가서비스인데요.

 

통화 중 대기를 정확히 설명드리자면 내가 통화하던 중에 다른 사람의 전화가 왔을 때 잠시 대기시켜두고 걸려온 전화를 받고 다시 기존의 통화로 돌아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SKT, KT, LG 통신사 모두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화중 전화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SKT 통신사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경우 : 114 또는 080-011-6000으로 전화를 거신 후 상담원에게 통화중 대기 서비스를 신청한다고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해지 또한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버튼을 이용하실 경우 :  전화버튼 > *68 > 통화버튼

                            해지 : 전화버튼 > *680 > 통화버튼

핸드폰 T-World(티월드) 앱을 이용하실 경우 :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통화중 대기 신청방법 1

SKT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쪽의 사진처럼 내 핸드폰에 T World 앱이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이 앱을 터치해 주세요.

 

통화중 대기 신청방법 2통화중 대기 신청방법 3

 티월드 앱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통화중대기'를 입력해 줍니다.

 

통화중 대기 신청방법 4통화중 대기 신청방법 5

부가서비스 맨 위에 나오는 통화중대기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가입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서 해지 버튼이 보이지만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은 가입이나 신청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해지 또한 가입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현재까진 서비스 가입 시에는 모두 무료이며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한 번 해지하고나면 재가입이 불가능하니 꼭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통화중 대기 서비스에 가입한다고 요금이 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딱히 해지할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되어 있는 분들은 설정을 그대로 두시고 아닌 분들은 신청해 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LG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경우 : 114 또는 101로 전화를 거신 후 상담원에게 통화 중 대기 서비스를 신청한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통화버튼을 이용하실 경우 : 전화버튼 > *40 > 통화버튼

                            해지 : 전화버튼 > *400 > 통화버튼

 

KT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경우 : 114에 전화를 하신 후 상담직원에게 통화중대기 서비스를 신청한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통화버튼을 이용하실 경우 : 전화버튼 > *400 > 통화버튼

                            해제 : 전화버튼 > *400 > 통화버튼

 

 

지금까지 통화중 전화알림 받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신청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렸으니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쉽게 할 수 있죠? 이제 통화 중에 전화 못받아서 욕먹을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