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자체적으로 화면기록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먼저 잘 알고 계시는 사진으로 기록하는 스크린샷(캡쳐)으로 기록하는 방법이 있고 동영상으로 기록하는 화면녹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물론 스토어에서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일반적으로 성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가볍게 화면기록기능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캡쳐, 화면녹화 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휴대폰 화면기록 기능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 방법

 

 

먼저 핸드폰 화면 캡쳐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면 캡쳐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면기록 기능인데요. 오른쪽에 있는 전원 버튼과 휴대폰 볼륨 아래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

참고로 캡쳐된 사진은 내 핸드폰 갤러리에 자동으로 저장되는데요. 갤러리 또는 앨범 앱을 터치하신 후 screenshot 목록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화면기록 방법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2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3

갤럭시를 켜신 후 배경화면에서 맨 위에 있는 상태표시줄(상단 바)을 손가락으로 내려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같은 상태표시창이 나오는데요. 다시 한번 아래로 내려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4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5

그러면 알림창에 여러가지 기능들이 보이실 텐데요. 이 기능 중에 화면 녹화가 있습니다. 만약 왼쪽 사진처럼 첫번째 상태창에 화면 녹화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겨서 화면 녹화 버튼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6

화면 녹화 버튼을 터치하면 맨 아래에 '삼성 캡처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 녹화를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허용을 터치해 줍니다. 만약 거부나 거부 및 다시 묻지 않음을 누르면 갤럭시 화면녹화를 하실 수 없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7

휴대폰 화면기록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소리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소리 없음 : 화면만 녹화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사용합니다.

미디어 소리 : 화면과 함께 핸드폰에서 실행되는 앱, 프로그램 등의 소리까지 녹화됩니다.

미디어 소리 및 마이크 : 화면, 핸드폰 소리 뿐만 아니라 내 목소리까지 녹화되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신 후 아래 녹화 시작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8

녹화 시작 버튼을 누르면 3초 카운트 다운이 시작됩니다. 카운트 다운이 끝나면 자동으로 핸드폰 화면기록이 시작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9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0

화면녹화가 시작되면 왼쪽 사진처럼 오른쪽 위에 녹화바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녹화바에도 유용한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모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녹화바에서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기록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녹화바로 돌아가고 싶으신 분들은 <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1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2

다음으로 펜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녹화바에서 연필 모양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선택 후 빈 화면에 글씨를 적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사람 모양 버튼을 누르면 셀프 카메라 상태로 전환되어 내 모습까지 녹화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3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4

마지막으로 설명해 드릴 기능은 녹화 저장입니다. 녹화바에서 가장 오른쪽의 네모 버튼을 눌러주면 영상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영상을 저장했어요' 메시지가 보이실 겁니다. 저장된 영상기록은 내 파일 앱 > 동영상 메뉴 > Screen recordings 경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화면녹화 설정방법

갤럭시 화면기록 기능은 소리, 동영상 화질(해상도), 동영상 크기 등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경로를 따라가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5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6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어플을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핸드폰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주신 후 유용한 기능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7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8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신 후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화면 녹화 카테고리에 있는 화면 녹화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화면기록기능 사용법 19

화면 녹화 설정에 들어가시면 소리, 동영상 화질, 셀프 동영상 크기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크게 이상이 없다면 이 설정은 그대로 유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화면녹화를 하다가 핸드폰 속도가 계속해서 느려지거나 멈추게 된다면 동영상 화질과 셀프 동영상 크기를 한 단계씩 낮춰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화면기록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화면녹화기능은 갤럭시 기종에 상관없이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부터 지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료이니 만큼 한번에 최대 1시간, 4GB 용량까지만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핸드폰 속도가 느릴 때 속도 올리기 방법)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핸드폰 속도가 느릴 때 속도 올리기 방법)

오늘은 휴대폰 속도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갑자기 느려질 경우가 있습니다. 앱을 많이 설치하시거나 사진, 동영상을 많이 저장하셔서 휴대폰

changwoos.tistory.com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 방법)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 방법)

오늘은 핸드폰 글씨 크게 하는법(휴대폰 글자 크기 조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글씨 크기 때문에 불편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특히 나이를 드신 어르신들이나 저�

changwoos.tistory.com

휴대폰(핸드폰) 휴지통 찾기 및 비우기, 휴지통 삭제파일 복원방법

 

휴대폰(핸드폰) 휴지통 찾기 및 비우기, 휴지통 삭제파일 복원방법

오늘은 휴지통(핸드폰) 휴지통 찾기 및 비우기, 삭제파일 복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신 기술이 발전하면서 최근에 새로운 스마트폰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습니다. 기존 전회 목��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