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안전모드 푸는법 및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을 단순히 껐다가 켰을 뿐인데 안전모드로 부팅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대표적으로 시스템 또는 앱 충돌이나 하드웨어적인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앱 충돌 같은 소프트웨어로 인해 실행되는 안전모드의 경우 문제되는 앱을 삭제하거나 핸드폰 초기화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튼 고장 등과 같은 하드웨어 문제로 인해 안전모드가 실행될 경우 어쩔 수 없이 핸드폰 수리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안전모드

 

간혹 휴대폰 부팅을 할 때 버튼을 잘못 누르거나 설정을 잘못 건드려 휴대폰 안전모드가 설정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핸드폰 바이러스 감염 등 이상 여부를 판단할 때 이 방법을 통해 안전모드에 들어가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방법을 통해 안전모드로 부팅할 수 있을까요?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금방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핸드폰 안전모드 푸는법 및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휴대폰 안전모드 푸는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앞서 휴대폰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핸드폰 화면을 켜주신 후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참고로 전원 버튼은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버튼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전원 끄기 버튼을 2초 정도 꾹 눌러 줍니다. 여기서 전원 끄기 버튼을 짧게 누르게 되면 단순히 핸드폰만 꺼지게 되니 반드시 길게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1

 

전원 끄기 버튼을 꾹 누르면 아래처럼 안전 모드 버튼이 보이실 건데요. 이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휴대폰이 재부팅 되면서 자동으로 안전모드가 실행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2

 

전원 버튼을 눌러 다시 휴대폰을 켜주시면 왼쪽 아래에 안전모드 표시가 생깁니다. 아래처럼 안전모드가 실행되면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기능들이 제한되고 무엇보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한 앱들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다운 받은 앱들은 회색으로 변하게 되며 터치 시 안전모드에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만 나옵니다. 그렇게 때문에 핸드폰 안전모드로 어떤 것을 한다기보다는 고장이나 이상여부 등 점검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3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4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이 일반적인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 외에도 핸드폰 전원을 꺼주신 후 재부팅할 때 볼륨 아래 버튼을(소리 작아지는 버튼) 누른 상태로 켜주시면 안전모드가 실행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식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가 첫번째로 설명드린 방법을 따라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휴대폰 안전모드 푸는법

 

휴대폰 잠금모드 푸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단순히 핸드폰을 껐다가 켜주게 되면 안전모드가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핸드폰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신 후 다시 시작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서 다시 시작 버튼을 다시 한번 누르면 안전모드가 풀리게 되어 원래 상태의 핸드폰으로 복구됩니다.

휴대폰 안전모드 푸는법휴대폰 안전모드 푸는법 1

 

앱삭제 및 초기화로 잠금모드 해제 하기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 핸드폰을 재부팅한 것만으로도 안전모드가 해제됩니다. 하지만 가끔 소프트웨어 문제로 앱 충돌이나 설정, 시스템 충돌이 발생해서 안전모드가 실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앱 삭제나 핸드폰 설정 초기화, 전체 초기화를 하셔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 앱을 터치해 줍니다.

앱 삭제 방법

 

여기서 갤럭시 핸드폰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신 후에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앱 삭제 방법 1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면 내가 핸드폰에 설치한 앱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안전모드가 실행되기 전 최근에 설치했던 앱들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앱 삭제 방법 2

 

앱을 선택하신 후 아래에 있는 삭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이 앱을 제거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하나 뜨게 되는데 확인을 누르면 앱 삭제가 완료됩니다.

앱 삭제 방법 3앱 삭제 방법 4

 

설정, 시스템 충돌로 인해서 안전모드가 실행되는 경우 위에서 설명드린 앱 삭제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핸드폰 설정 초기화나 전체 초기화를 진행해 주셔야 하는데요. 설정 을 터치하신 후 일반 목록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초기화 방법

 

그러면 언어 및 입력방식, 날짜 및 시간, 문의하기, 초기화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초기화를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초기화 방법 1

 

초기화에는 4종류가 있는데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초기화, 접근성 설정 초기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가 사용할 초기화는 설정초기화와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입니다. 안전하게 설정초기화 부터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초기화 메뉴를 터치하신 후 아래 버튼을 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초기화 방법 2핸드폰 초기화 방법 3

 

설정초기화로도 안전모드가 해제되지 않았을 경우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흔히 알고 계시는 공장초기화인데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하게 되면 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전화번호, 파일 등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하기 전에 꼭 백업해 두셔야 합니다. 백업해 두지 않으면 나중에 복구(복원) 작업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백업을 모두 하신 후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메뉴를 터치하신 후 화면을 맨 밑으로 내린 후 파란색 초기화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백업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릴 테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초기화 방법 4핸드폰 초기화 방법 5

 

지금까지 휴대폰 안전모드 푸는법 및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 하셨는데도 안전모드가 해제되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고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혹시 볼륨 버튼이 계속 눌려 있어서 그런 것 일 수 있으니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속해서 안전모드가 실행돼서 해결되지 않는다면 핸드폰 수리점이나 AS센터를 방문해서 해결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