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전 전기고장 신고번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태풍, 번개 등의 영향으로 정전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연재해가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갑작스러운 전기 사용량과 기기 노후화 등으로 인해서 전기고장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데요.

 

한전 전기고장 신고번호

 

이런 경우 한국전력공사 즉 한전 전기고장 신고번호에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 때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일반전화(유선전화)와 핸드폰의 전기고장 신고번호가 조금 다르다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다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헷갈리진 않으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에서 한전 전기고장 신고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전 전기고장 신고 전화번호 바로가기

 

이게 일반적인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서 일반전화와 휴대폰의 전화 거는 방법이 조금 다르다고 미리 언급했었는데요.

 

한전 전기고장 신고번호 집전화
한전 전기고장 신고번호 휴대폰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한전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3이며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집전화로 사용하시는 일반전화(유선전화)의 경우 국번없이 123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단 휴대폰(스마트폰)으로 전화하시는 분들은 앞에 반드시 지역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지역번호 + 123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으로 전화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만약 내가 살고 있는 곳이 서울이면 02 + 123을 입력하시면 되고 대구라면 053 + 123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최근엔 집전화가 많이사라지고 휴대폰, 스마트폰 사용이 많다 보니 앞에 지역번호를 붙인 뒤 123으로 전화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대한민국 지역번호

내 지역번호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지역 별로 번호가 나와있으니 내 지역에 맞는 지역번호를 찾아 입력해 주세요.

 

스마트 한전 앱

그리고 위의 표는 한전 고객센터 ARS 안내서이니 잘 참고하셔서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기고장 신고방법에는 사실 전화를 거는게 가장 빠르지만 전화가 불편하시는 분들은 앱을 설치해서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 접속하셔서 '스마트 한전'이라는 앱을 다운로드 설치하시면 됩니다.

 

한전 전기고장 신고번호 5

지금까지 한전 전기고장 신고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집에 정전이 발생하거나 전기적인 문제가 생긴다면 제가 알려드린 전화번호 연락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화를 거실 때 집전화와 휴대폰의 거는 방법이 조금 다르다는 점만 알고 계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