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이메일 주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메일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그런데 가끔 방법을 잘 몰라서 못 만드시는 분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만드는데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인터넷 사이트던지 가입을 하려고 보면 이메일 주소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회원가입을 할 때 내 이메일 주소를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예전에 만들어 뒀던 다음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서 인터넷 쇼핑, 사이트 회원가입 등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한 일처럼 보일 수 있지만 핸드폰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분들은 이메일 주소 만드는 방법이 조금 특별하게 보일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방법 자체는 간단하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음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

 

지금부터 아래에서 다음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

 

다음 이메일 주소는 PC(컴퓨터)와 핸드폰으로 만드실 수 있는데요. 휴대폰으로 만드는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다음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줄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다음 홈페이지 접속

 

더 보기 버튼을 누르셨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왼쪽 위에 있는 '로그인 하세요'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

로그인 하세요 버튼 누르기

 

그러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버튼과 daum 아이디로 로그인 버튼이 나옵니다. 여러분들은 이메일을 새롭게 만드실 거기 때문에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안됩니다. 아래에 작은글씨로 써있는 회원가입을 터치해 주세요.

다음 이메일 회원가입

 

그러면 아래에 카카오계정으로 daum을 이용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물론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계정이 있으실 테지만 여기서 본인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안됩니다. 아래의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문구를 터치해 주세요.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이제 새로운 다음 이메일 주소 가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 누르기

 

다음으로 카카오계정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셔야 하는데요. 모두 동의합니다. 체크하신 후 맨 아래의 동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서비스 모두 동의 체크

 

그리고 이메일 계정 가입을 위해 휴대폰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내 핸드폰 전화번호입력해 주신 후 아래 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핸드폰 전화번호 입력

 

그러면 문자 메시지인증번호가 하나 오게 됩니다. 저처럼 위에 알림 표시로 보이실 건데요. 만약 안보이시는 분들은 내 메시지 앱에 들어가셔서 직접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인증번호 확인

 

확인한 인증번호입력해 주신 후 아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만약 인증번호가 오지 않으신 분들은 '인증번호를 받지 못하셨나요?' 문구를 눌러서 다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번호 입력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용중인 카카오계정이 있나요?'라는 알림 창이 나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카카오계정을 가지고 있더라도 로그인하시면 안 됩니다. '계속해서 가입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게속해서 가입하기 누르기

 

이제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할 다음 이메일 주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daum.net 앞에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신 후 아래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 이메일 주소 입력

 

그리고 만든 다음 이메일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똑같은 비밀번호를 2번 입력해 주신 후 아래 다음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비밀번호 설정

 

마지막으로 카카오계정 즉 다음 이메일의 프로필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위에서부터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닉네임을 포함해서 생년월일과 성별은 임의로 입력해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모두 입력하셨으면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입력

 

그러면 카카오계정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 메시지가 보이신다면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이 완료됩니다. 이제 만든 다음 이메일로 여러 카카오 서비스, 쇼핑, 사이트 회원가입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이메일 주소 만드는 방법 완료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 - PC(컴퓨터)

 

컴퓨터로 다음 이메일 주소를 만드시는 분들도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먼저 다음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위에서 회원가입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뒤에 방법은 앞에서 설명드린 휴대폰으로 하는 방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pc로 다음 이메일 만드는 방법

 

지금까지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조금 헤맬 수 있지만 한 번 만들고 나면 나중에는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한 가지 팁을 하나 드리자면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뒤로 아직까진 다음 이메일을 만들지 카카오계정을 만들지 선택권을 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나중에는 무한히 만들 수 있는 다음 이메일을 제한하기 위해서 카카오계정만으로 메일을 만들도록 할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일이 @daum.net로 끝나는 다음 이메일 주소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빨리 가입해 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