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는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지만 현재까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네이버입니다. 최근 구글과 다음으로 사람들이 많이 넘어가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내가 사용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설정된 분들이 종종 계시는 거 같습니다. 그중에 대부분의 경우가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사용하는데 zum이나 구글로 설정되어 있는 분들인 거 같은데요. 이는 인터넷 호환성이 원인인데 간단하게 클릭 몇 번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을 기준으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뒤에서 북마크와 네이버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 또한 알려드릴 테니 나에게 편한 방법을 따라 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익스플로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첫 번째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시작페이지가 기본적으로 줌(ZUM)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 줌으로 검색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는데요. 아래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바꿔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익스플로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2

그러면 인쇄, 파일, 확대/축소 등 다양한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맨 아래에서 두 번째에 있는 인터넷 옵션 목록을 클릭해 줍니다.

 

익스플로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3

여기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 옵션을 누르면 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홈페이지 아래의 주소를 보시면 현재 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위해서 이 주소를 지워 줍니다.

 

익스플로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4

줌 주소를 지우신 후 빈자리에 www.naver.com을 입력해 줍니다. 지금 입력하신 게 네이버 공식 홈페이지 주소이기 때문에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주소 복사 붙여 넣기를 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주소를 변경하셨으면 이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적용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익스플로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5

위의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처럼 www.naver.com 만 입력해도 네이버 공식 홈페이지 주소로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변경된 주소를 확인하신 후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이 완료됩니다.

 

 

익스플로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6

그런데 간혹 시작페이지가 내가 입력한 네이버 주소로 바로 설정되지 않고 위와 같이 홈페이지 변경 알림 창이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요청 사이트 오른쪽에 변경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이 안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위의 창이 보인다면 변경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다음으로 크롬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실행하시면 기본적으로 시작페이지가 구글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로 한 번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1

그러면 새 탭, 새창, 시크릿 창, 방문 기록, 다운로드 등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2

여기서 크롬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컴퓨터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주시면 시작 그룹 카테고리와 함께 새 탭 페이지 열기,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클릭해 체크해 주신 후 아래에 새 페이지 추가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3

그러면 위처럼 새 페이지 추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새로운 URL 아래에 www.naver.com을  입력해 줍니다. 아까 익스플로러에서 설명드렸던 방법과 아주 유사하죠? 입력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아래에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크롬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 4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신 후 위에서 확인했던 시작 그룹 카테고리를 찾아 줍니다. 그리고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바로 아래에 네이버 홈페이지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크롬을 종료하신 후 다시 들어가 보시면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이용하기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북마크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크롬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크롬을 실행하신 후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별(즐겨찾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북마크 추가됨 창이 나오고 완료 버튼을 누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아래에서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볼게요.

 

크롬 북마크 이용하기 1

지금 위에서 보이는 화면이 제가 설명드렸던 북마크 기능인데요. 크롬 위에서 왼쪽 화면을 보시면 작게 네이버 버튼이 생긴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자주 변경하시는 분들이 이 북마크바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북마크 이용하기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북마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던 크롬보다 조금 복잡하실 수 있는데요.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후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있는 별(북마크)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익스플로러 북마크 이용하기 1

그러면 즐겨찾기 목록들이 쭉 나오고 옆에 피드, 열어본 페이지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즐겨찾기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지 말고 바로 즐겨찾기에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 부분에서 실수하는 분들이 좀 많더라고요.

 

익스플로러 북마크 이용하기 2

즐겨찾기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뜰 겁니다. 여기서 이름 부분에 내가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해 줬기 때문에 주소는 자동으로 설정되거든요. 저는 네이버 주소를 입력하지만 여러분들은 편하게 한글로 네이버라고 입력해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름 입력 후 아래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익스플로러 북마크 이용하기 3

이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북마크가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뒤로가기를 누르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별(북마크) 버튼을 다시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제가 아까 추가한 네이버 홈페이지 주소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아이콘 옮기기 방법

 

마지막으로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입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익스플로러에서만 사용 가능한 방법인데요.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것입니다. 먼저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후 네이버에 접속해 줍니다. 그러면 왼쪽 위에 작게 네이버 아이콘 하나 보이실 건데요. 이 아이콘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네이버 주소로 이동하게 되는 편리한 방법이니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립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주소를 네이버로 설정하는 방법부터, 북마크 기능, 아이콘 만들기 총 3가지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여기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신 후 따라 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잘 따라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따라 하다가 모르시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