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및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도 휴지통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스마트폰들이 계속해서 출시되면서 컴퓨터가 하던 일을 이제 스마트폰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전화 목적뿐만 아니라 검색, 쇼핑, 업무 등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그런데 스마트폰을 오랜기간 사용하다 보면 평소에 비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고 화면이 가끔씩 멈추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건 핸드폰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신호로 핸드폰 자체의 노후화 또는 바이러스 감염 등이 주된 원인입니다. 이런 경우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를 통해 속도와 용량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및 복원 복구 방법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를 하면 갤러리에 있던 사진들은 완전히 삭제되어 저장공간이 늘어나게 되어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원래 사진들을 삭제하면 30일 동안 휴지통에 보관되는데 완전히 삭제되지 않은 상태라 휴대폰 저장공간을 차지하게 떄문에 그렇습니다.

 

또한 갤러리에서 실수로 삭제한 사진들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기능을 이용하면 삭제한 사진들을 30일 이내라면 바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만약 30일이 지난 사진을 복구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

 

먼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갤러리 앱을 터치해 줍니다. 만약 갤러리 앱이 안보이신다면 앨범 앱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

 

갤러리에 들어가면 내가 찍었단 사진, 동영상등을 쭉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1

 

그러면 카메라, 편집, 공유, GIF 만들기, 콜라주 만들기, 슬라이드쇼, 휴지통, 설정, 문의하기 목록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휴지통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2

 

스마트폰 휴지통에 들어가셨으면 갤러리에서 내가 삭제한 사진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눌러서도 복원이 가능하지만 복원할 사진이 많은 경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을 터치해 주세요.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3

 

이제 복원할 사진 및 동영상의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를 복원하고 싶으신 분들은 왼쪽 위에 이는 전체 버튼을 터치해 주시면 되고 몇개만 복원하고 싶으신 분들은 원하는 항목을 터치해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4

 

위에서 사진 및 동영상 항목을 선택하셨으면 이제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이 선택된 상태로 왼쪽 아래에 있는 복원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5

 

그러면 아래에 '이미지를 복원했어요'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이 완료됩니다. 이 방법에서 가장 큰 장점은 복구하는데 시간이 거의 걸리지 않고 무료라는 점입니다. 저는 사진 복원하는데 1초도 안걸렸던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 복구 방법6

 

스마트폰 휴지통에는 기본적으로 사진, 동영상이 30일까지만 보관됩니다. 즉 휴지통에 이동하고 30일이 지나면 스마트폰 휴지통 복원방법을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우 복구 프로그램이나 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조금 복잡할 수는 있겠지만 무료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말 중요한 데이터가 삭제되었다면 복구 프로그램이나 앱을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무료 복구앱 설치)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

오늘은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중요한 사진을 삭제해 버리거나 사진 저장 기한이 갑자기 만료

changwoos.tistory.com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방법

 

다음으로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복원방법과 거의 동일하니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갤러리 앱 > 점 3개(더 보기) > 휴지통 순서로 들어오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방법

 

여기서 휴지통 비우기를 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위의 전체 버튼을 눌러 모든 항목을 선택하실 수도 잇고 각 항목을 터치해 원하는 항목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하셨으면 이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삭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방법1

 

그러면 삭제 확인 메시지가 나오고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삭제된 사진은 스마트폰 휴지통에서 완전히 사라지기 때문에 휴지통 기능을 이용해 복원하실 수 없습니다. 복구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에서 알려드린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하셔야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방법2

 

지금까지 스마트폰 휴지통 비우기 및 복원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삭제한 지 너무 오래된 사진은 휴지통 복원은 물론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복구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복구작업이 일반들이 하기에는 너무 어려워지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데이터(파일) 복구 전문 업체를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