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실수로 중요한 사진을 삭제해 버리거나 사진 저장 기한이 갑자기 만료되어 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도 옛날에 가족사진을 갤러리에 저장해 둔적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확인하려고 보니까 저장 기한이 만료되어 사진을 볼 수 없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던 중 휴대폰 사진 복구(복원)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점이 무료이면서 복구율도 상당히 높다는 점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단점도 꽤 있었지만 그래도 무료 앱이니까 그럴 수도 있겠구나 하면서 넘어갔습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

 

물론 앱 스토어 들어가시면 무료 사진 복구 앱이 많이 있지만 저는 가장 다운로드 수가 많고 유명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

 

먼저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Play 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앱을 터치해 줍니다. 플레이 스토어가 없으시면 다른 앱 스토어에 들어가셔도 됩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1

 

저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diskdigger' 입력해 줍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2

 

그러면 가장 위에 디스크디거(diskdigger)앱이 보이실 겁니다.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된 사진 복구 앱은 정말 많았지만 다운로드가 수가 1억 이상이고 평이 나름 괜찮았던 디스크디거 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제 앱의 설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3

 

앱의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디스크디거 앱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4

 

디스크디거 앱을 처음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이 앱은 미국에서 출시한 앱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영어를 몰라도 상관없으니 너무 겁먹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 그대로 따라 해 주시면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START BASIC PHOTO SCAN'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5

 

그러면 아래에 디스크디거에서 휴대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 하는 것을 창이 나옵니다. 허용을 눌러주세요.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6

 

그러면 내 갤러리에 있는 사진과 삭제된 사진이 모두 보입니다. 여기서 복구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만약 찾기 힘드시다면 검색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선택 후 아래의 'RECOVER'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7

 

이제 삭제된 사진을 복구할 위치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첫 번째 구름 모양이 누르시면 구글 드라이브나 이메일에 복구하실 수 있고 아래의 파일 모양을 누르시면 내 휴대폰에 바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저는 휴대폰 파일에 바로 복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8

 

내 휴대폰에 있는 폴더를 하나 선택 후 'OK'를 누르시면 됩니다. 폴더를 선택할 때에는 내가 잘 알아볼 수 있는 폴더로 정해주시면 나중에 편리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9

 

 

삭제된 사진 복원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맨 위에 'Recovery complete'라고 보이신다면 사진 복구가 완료된 것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Get Disk Pro'라고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라는 창이 보이실 건데요. NO, THANKS를 눌러 거절해 줍니다.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10

 

오래된 사진을 복원하고 싶으신 분들은 대부분 제가 알려드린 방법 그대로 해보시면 복구가 될 텐데요. 하지만 앱 리뷰를 알아보니 이 방법에도 단점이 꽤 있었습니다. 앱 리뷰에서 확인된 여러 가지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점

 

기존에 있는 데이터가 삭제됨

중복된 사진이 존재함

광고사진들 함께 찾아짐

다른 사람의 카톡 프로필이 대량으로 확인됨

복구는 되었으나 화질이 깨져있음

 

제 경험

 

저는 기존에 있던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찾았을 때 중복된 사진은 몇 장 없었습니다.

광고사진들 또한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의 카톡 프로필이 대량으로 확인되어 복구할 때 좀 불편했었습니다.

사진의 화질이 깨지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 저는 복구할 때 기존 데이터가 삭제되진 않았으나 삭제되었다는 분들도 계시는 거 같으니 이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고 사용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장점

 

옛날 사진부터 최근에 찍은 사진까지 전부 복구됨

복구센터에서도 복구 못한 사진들이 복구됨

사진 저장 날짜도 복구됨

복구 저장 위치를 선택할 수 있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임

 

경험

 

휴지통에서도 삭제되거나 저장기한이 만료된 사진까지 전부 복구되었니다.

저는 복구센터 이용 경험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사진 저장날짜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복구저장위치를 이메일, 드라이브에 복구할 수 있고 휴대폰 자체에 직접적으로 복원 또한 가능합니다.

유료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도 삭제된 사진 복구가 가능합니다.

 

→저는 다행히도 3년전에 삭제된 사진까지 전부 복구가 되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휴대폰 삭제된 사진 복원방법(휴대폰 사진삭제 복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사진 복구가 되지 않아서 복구센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거 같습니다. 갤러리 휴지통에서 직접 삭제하거나 오래된 사진일수록 복구가 힘든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사진 삭제 후 빠른 시일 내에 복구하신다면 복구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복구가 전혀 되지 않거나 되어도 화질이 심각하게 손상되었다면 복구센터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