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데스크탑)에도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컴퓨터에는 일반적으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처럼 무선 와이파이 연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잡기 위해서는 랜카드가 필요하게 됩니다. 컴퓨터 자체적으로 와이파이 연결 기능이 내장되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랜카드를 구매하시기 전에 와이파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와이파이 연결기능이 있다면 편하게 인터넷을 연결하시면 되고 없다면 랜카드를 따로 구매하셔야 무선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랜카드의 종류에는 메인보드에 장착하는 형식과 USB 형식이 있기 때문에 컴퓨터 구조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방법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신 분이나 원래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와이파이 연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을 건데요. 그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따라 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컴퓨터 와이파이 연결 방법은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방법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방법(컴퓨터 와이파이 설정 방법)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컴퓨터 화면 좌측 하단에 돋보기 모양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제어판을 검색하신 후 위의 결과에서 제어판을 클릭해 줍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방법1

 

여기서 컴퓨터에 관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눌러 줍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방법2

 

그리고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메뉴에서 '네트워크에 연결'을 클릭해 줍니다. 참고로 왼쪽의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를 누르시면 내 컴퓨터가 와이파이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방법3

 

네트워크에 연결을 누르셨으면 컴퓨터 화면 오른쪽 아래에 연결할 수 있는 무선 와이파이 목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무선 와이파이를 선택해 줍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방법4

 

 

 

다음으로 연결 버튼을 눌러 줍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위에서 '자동으로 연결'에 체크하시면 이 무선 와이파이를 컴퓨터에 자동으로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끄거나 킬 때 매번 컴퓨터 와이파이를 설정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연결' 체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설정 방법

 

와이파이에 암호가 걸렸있다면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 아래에 연결할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력

 

조금만 기다리시면 아래사진처럼 와이파이 이름 아래에 '연결됨'상태로 표시 됩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다른 와이파이에 잘못 연결하셨다면 '연결 끊기'를 누르신 후 다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완료

 

지금까지 컴퓨터 무선 와이파이 연결 방법(컴퓨터 와이파이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와이파이 연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간단하게 위의 방법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와이파이를 연결하다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다는 오류가 나온다면 와이파이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랜카드가 잘못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랜카드를 제거하신 후 다시 연결해 주시고요.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나오면 컴퓨터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시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