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카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카톡)을 사용하던 중에 핸드폰을 실수로 잃어버리거나 오래돼서 고장 나 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이 발생하기 전에 우리는 미리미리 카톡 대화내용을 백업 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행히 카카오톡 앱 자체에서 대화내용을 백업하고 복구까지 하는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설정에서 카톡 복구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개인정보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휴대폰에 바이러스가 침입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저도 예전에 겪었던 문제인데요. 바이러스 때문에 제 휴대폰이 공격당하면서 휴대폰이 스스로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는 오류가 발생했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꾸게 되었지만 백업을 해주지 않아서 카톡 대화내용을 복구할 수 없었습니다. 카톡의 대화내용 복구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대화내용 백업을 먼저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

 

카톡 대화내용 복원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카톡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카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백업 방법

 

▼먼저 카카오톡 어플(앱)을 터치해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서 오른쪽에 있는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옵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

 

여기서 카카오톡에 대한 모든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채팅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2

 

그리고 대화 백업을 터치해 줍니다. 대화/미디어 백업도 있긴 하지만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대화 백업을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3

 

여기서 카톡 대화내용 백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맨 아래의 대화 백업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4

 

 

 

카톡 백업 데이터를 암호화하기 위해서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4~16자리의 비밀번호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제가 아래에서 설정한 백업용 비밀번호는 카톡 대화내용 복구 시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백업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5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카톡 백업 작업이 시작됩니다. 텍스트(문자)만 백업되기 때문에 그렇게 오래 걸리시진 않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20초 정도 걸렸던 거 같네요.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6

 

 

 

카톡 대화 백업이 완료되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는 14일 이내에 카카오톡을 재설치할 때 가능한데요. 백업 후 14일이 지나면 대화 백업 데이터가 전부 사라지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드렸던 카톡 백업 작업을 다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7

 

카톡 대화내용 복구(복원) 방법

 

이제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이동해서 카톡 대화내용 복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Play 스토어)나 다른 앱스토어 터치해 줍니다. 저는 편의상 플레이 스토어로 들어가겠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8

 

 

 

그리고 위의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카카오톡 어플이 보이실 건데요. 설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9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열기를 눌러 카카오톡을 실행해 줍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맨 아래의 허용하기 버튼을 터치하신 후 전화, 저장, 주소록의 권한을 허용해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0

 

 

 

아이디는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 때 가입한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적어주시고 아래의 비밀번호에는 카카오톡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참고로 앞에 설정한 백업용 비밀번호가 아닌 카카오톡 계정의 비밀번호입니다. 만약 잊어버리셨다면 아래의 카카오계정 또는 비밀번호 찾기 목록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1

 

그리고 내 스마트폰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하신 후 아래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2

 

 

 

 

그러면 입력하신 전화번호로 인증번호가 보내집니다. 입력한 전화번호가 맞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인증번호는 입력한 전화번호의 스마트폰 메시지(문자)전화로 인증번호를 알려주는 ARS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3

 

확인한 인증번호 입력해 주신 후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4

 

그러면 하나의 전화번호로는 하나의 카카오톡 계정만 사용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말 그대로 카카오톡 계정 하나 당 한 개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계속을 눌러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5

 

계속을 누르셨으면 아래처럼 내 프로필 사진이름이 보이게 됩니다. 내 정보와 일치한다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6

 

이제 거의 다 오셨습니다. 아까 백업한 카톡 대화내용 복구를 위해서 아래의 복원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7

 

 

 

여기서 아까 제가 기억해 두시라고 한 백업용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초반에 설정한 백업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게 된다면 바로 다음 단계인 카톡 대화내용 복구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백업용 비밀번호를 입력하셨으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8

 

그러면 아까 백업하셨던 카톡 대화내용 복구 작업이 시작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략 20초 정도 걸렸던 거 같네요. 복구가 완료되었으면 아래의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복구된 카톡 대화 내용을 다른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19

 

지금까지 카톡 대화내용 복구 복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대화내용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백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중요한 대화가 있을 경우 수시로 카톡 백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백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카톡 대화내용을 복구하고 싶으시다면 데이터 복구 업체를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