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

IT
2020. 8. 11. 21:21
-->

오늘은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해 개인정보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올 때 받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되실 건데요.

 

한 번만 오면 그나마 괜찮은데 두 번 세 번 같은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오게 되면 중요한 전화일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무료 전화번호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면 일단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화번호 조회 사이트에서 제게 온 전화번호를 입력해 봅니다.

 

 

검색 결과 대부분의 스팸성 전화번호였고 광고나 대출 관련한 전화번호가 많았던 거 같습니다. 특히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가 대부분이었는데요. 그렇다고 모든 070 전화번호가 모두 스팸성 번호는 아닙니다. 070 전화번호를 사용한다는 것은 인터넷 전화를 사용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

 

모든 인터넷 전화번호가 스팸성 번호가 아니므로 우리는 모르는 번호들을 확인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받아야 하는 전화가 오기도 하거든요. 모르는 번호로는 070 전화번호가 가장 많겠지만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070 뿐만 아니라 02, 031 등 모든 전화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아래에서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 1

 

070을 포함한 모르는 전화번호를 조회하는 사이트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되는 3가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더콜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2009년부터 만들어졌고 현재까지 대출, 광고, 보이스피싱 등의 전화번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에 '더콜'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아니면 본문 하단에 더콜 바로가기 링크를 누르셔도 됩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1

 

더콜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검색할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 문구 아래에 전화번호 입력 칸이 있을 겁니다. 여기에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070 같은 모르는 전화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2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좀 내려보시면 사람들이 많이 제보한 스팸성 전화번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이 광고나 사기 관련 전화번호들이네요.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3

 

첫 번째로 소개해드린 더콜이란 사이트에서 대부분의 분들이 전화번호 조회가 가능하셨을 건데요. 만약 입력한 전화번호로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 2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전화번호 조회 사이트는 후스콜이라는 곳입니다. 구글 검색창에 후스콜을 검색하신 후 네이버 후스콜을 터치해 줍니다. 아니면 본문 하단의 후스콜 바로가기 링크를 누르셔도 됩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4

 

네이버 후스콜 사이트에 들어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내가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5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알아보고 싶은 전화번호입력하신 후 오른쪽에 초록 돋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모르는 전화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6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 3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미스드콜 이란 곳인데요. 구글 홈페이지에서 '미스드콜'이라고 입력하신 후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본문 하단의 바로가기 링크를 누르셔도 됩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7

 

 

미스드콜 사이트에 들어오신 후 스팸번호 조회 아래에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보이실 건데요. 여기서 스팸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번호 입력 후 오른쪽 빨간 돋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전화번호 조회가 완료됩니다. 저도 저한테 온 070 전화번호를 입력해 봤는데요. 역시 스팸성 광고 전화였습니다.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8

 

지금까지 070 전화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3가지 방법을 적용하시면 070 번호 외에도 다른 스팸성 전화번호들을 쉽게 조회할 수 있으실 겁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 번호가 있다면 주변 지인일 확률이 높습니다.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스팸성 전화번호일 수도 있지만 그런 경우 사람들이 빠르게 신고해 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더콜 바로가기 링크
미스드콜 바로가기 링크
후스콜 바로가기 링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