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오늘은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해제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화 착신이란 어떤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게 되는 경우 미리 지정한 휴대폰이나 일반전화로 연결해 주는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많이 사용되는 부가서비스가 아닐 거 같지만 한 번 신청해 놓으면 자유롭게 설정과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부가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전화 착신전환방법은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SKT, LG U+, KT 이동통신사를 이용하는 스마트폰과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전화입니다. 여기서 헷갈릴 수 있는 전화 착신전환과는 조금 다른 부가서비스가 있는데요. 전화뿐만 아니라 문자 등 다른 서비스들까지 전환할 수 있는 일반 착신전환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일반 착신전환 서비스는 전화착신전환 서비스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며 보통 문자 메세지까지 전환하고 싶을 때 이용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 착신전환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실 때 인터넷 전화인지 일반전화인지 그것도 아니면 스마트폰 착신전환 방법인지 잘 알아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건 따로 본문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착신전환 해제 방법

 

전화 착신 전환은 종류가 좀 복잡하지만 전환방법자체는 의외로 간단하기 때문에 휴대폰(스마트폰)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부터 아래에서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T 전화 착신전환 방법 및 해제 방법

 

SKT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착신전환 해제 방법

 

먼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SKT 통신사의 착신전환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T 홈페이지제에서 착신전환을 검색하시면 5개의 서비스가 나오는데요. 위에서부터 설명드릴게요. T_착신전환인터넷전화 상품은 인터넷 전화에서만 착신전환이 가능한 서비스이고 기본료는 월 550원입니다. T_착신전환은 일반전화(집전화)에서 가능한 서비스이며 기본료는 월 880원입니다.

 

아래 메뉴를 보겠습니다. 아래는 전부 휴대폰(스마트폰)에서의 착신전환 서비스입니다. 착신전환(Voice only) 말 그대로 통화만 착신전환이 가능하고 기본료는 월 990원입니다. 신전환일반은 통화뿐만 아니라 문자 메세지까지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이고 기본료는 월 1,650원입니다. 017 착신전환은 사용할 일이 없으실 테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다른 SKT 부가서비스와 같이 사용하면 할인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방법은 본문 아래 SKT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KT의 전화 착신전환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표에서 간단하게 정리해 드릴게요.

 

 

SKT 착신전환 착신전환 방법 착신전환해제 방법
인터넷전화 *88 + 착신번호 + * + 통화 # + 88 + *
휴대폰 *71 + 착신번호 + 통화 *73 + 통화
집전화 *88 + 착신번호 + * # + 88 + *

 

참고 ▶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 080-011-6000

 

LG U + 전화 착신전환 방법 및 해제 방법

 

LG 유플러스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착신전환 해제 방법

 

다음으로 LG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착신전환 부가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SKT와 달리 복잡하진 않은데요. 먼저 집전화(일반전화), 인터넷 전화, 휴대폰의 착신전환 기본료가 모두 동일합니다. 통화와 문자를 할 수 있는 착신전환(일반착신전환)은 기본료가 월 1,650원이고 통화만 가능한 착신전환(전화 착신전환)은 기본료가 월 770원이네요. SKT와 달리 홈페이지에 집전화 착신전환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4번째 방법을 이용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다른 LG 유플러스 부가서비스와 같이 사용하면 할인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방법은 본문 아래 LG 유플러스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G 유플러스의 전화기 착신방법과 해제 방법은 휴대폰, 인터넷전화, 집전화에서의 방법이 모두 동일한데요. 아래 표에서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LG 유플러스 착신전환  착신전환방법 착신전환해제 방법
인터넷전화 *88 + 착신번호 + * + 통화 # + 88 + *
휴대폰 *71 + 전화번호 + 통화  *710 + 통화
집전화 *88 + 착신번호 + * # + 88 + *

 

참고 ▶ LG U+(유플러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국번없이 101

 

KT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해제 방법

 

KT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착신전환 해제 방법

 

다음으로 KT의 전화 착신전환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 4가지의 착신전환 서비스가 있는데요. 착신전환(인터넷전화)는 기본료가 월 550원이고 착신전환(모바일)은 휴대폰에서의 착신전환 서비스를 의미하고 기본료가 월 1,650원입니다.

 

좀 헷갈리실 만한 부분이 있는데 착신전환통화와 착신통화전환 서비스입니다. 착신전환통화는 위의 착신전화(모바일)에서 문자 메시지 기능만 제외한 서비스로 통화만 가능합니다. 기본료는 월 770원입니다. 착신통화전환은 집전화(일반전화)에서의 서비스이고 기본료는 월 1,100원입니다.

 

다른 KT 부가 서비스를 이용 중이라면 할인 혜택이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방법은 본문 하단의 KT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T의 전화착신전환 방법과 해제 방법은 아래 표에서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KT 착신전환 착신전환방법 착신전환 해제방법
인터넷전화 *88 + 착신번호 + * + 통화 #88 + *
휴대폰 *71 + 착신번호 + 통화 *710 + 통화
집전화 *88 + 착신번호 + * #88 + *

 

참고 ▶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 국번없이 100

 

집전화(일반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해제 방법 

 

집전화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착신전환 해제 방법

 

일반전화 즉 유선전화를 착신전환하려면 전화국에 따로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료는 월 1,100원입니다. 앞에 말씀드린 통신사에서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집전화에서 착신전환방법이 모두 같죠?  즉 어떠한 통신사를 사용하시던지 집전화의 착신전환방법은 동일합니다.

 

통신사에서 신청하셔도 되고 KT 전화국으로 국번 없이 100으로 전화해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알아보기 쉽게 아래 표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착신전환방법 착신전환해제 방법
*88 + 착신번호 + * #88 + *

 

지금까지 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착신전환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착신전환 부가 서비스를 지금 신청하시려고 하는 분들 중에 다른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시면 할인혜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