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글잨크기 크게 키우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을 할 때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글자크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 되어있는 카톡 글씨 크기가 나이가 들어 눈이 침침하신 부모님, 어르신들에게는 작아보일 수 있습니다.

 

카톡 글씨크기를 설정(변경)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카카오톡 앱 내에서 글자 크기를 크게할 수 있고 카톡 앱이랑 상관없이 휴대폰 자체 내에서 설정하는 휴대폰 설정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카카오톡 앱 내에서 글자크기를 크게 하지만 이마저도 작게 느껴지는 분들은 휴대폰 설정에서 카톡 글씨 크기를 더 크게 키우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앱 내에서 글자크기 크게 변경하는방법

대부분이 스마트폰(휴대폰) 으로 카카오톡의 글자크기를 설정하시기 때문에 스마트폰(휴대폰) 버전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 스마트폰(휴대폰)의 카카오톡 글자 크기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글자를 크게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처음 나온 화면에서 오른쪽 위를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톱니바퀴(옵션)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 목록이 나옵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전체 설정을 터치해 줍니다.

 

전체 설정에 들어가시게 되면 여러 목록들이 보이는데요. 좀 아래에 있는 화면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화면에서 글자크기, 배경화면, 화면 방향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첫번째에 있는 글자크기를 터치해 줍니다. 현재 제 휴대폰의 글자크기는 15pt 네요.

 

이제 여기서 카톡 글자크기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 아래에서 글자크기 조절 버튼을 오른쪽으로 옮기고 위에서 커진 글자크기를 예시로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최고로 커질 수 있는 글자크기가 25pt 이기 때문에 최대 어느정도 커지는지 확인하기 위해 글씨크기를 최대인 25pt 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은 확인해 보시고 원하는 글씨크기로 설정해 주세요.

 

설정후 뒤로 가기를 눌러서 카톡방을 확인해 보시면 카톡 글자크기가 커진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옵션에서 카톡 글씨크기 크게 변경하는 방법

이제 카카오톡 앱에서 아닌 휴대폰 자체의 휴대폰 설정에서 카카오톡 글자 크기를 크게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카카오톡 앱에서 보다 글자크기를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휴대폰)의 톱니바퀴가 그려져 있는 설정을 터치해 주시고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접근성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접근성 목록에는 시각, 청각, 동작 및 입력 등이 있는데요, 맨 위의 시각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시각 목록에서 조금 아래에 있는 글꼴 및 화면 확대를 터치해 줍니다.

 

밑을 보시게 되면 화면 확대 조절칸 아래에 글자크기 조절칸이 보이는데요 위에 글자크기를 예시로 보여주는데 이걸 확인해 가면서 글자크기 조절 버튼을 오른쪽으로 옮겨가면서 글씨 크기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글씨크기를 최대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설정 후 카카오톡앱을 다시 실행하고 카톡방에 들어가게 되면 카카오톡 앱 내에서 설정한것 보다 카톡 글자크기가 훨씬 더 크게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설정된 글씨크기 보다 4배 이상은 더 커지게 된 거 같네요. 가장 크게 설정한것이기 때문에 편의에 맞게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글자크기 설정(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의 글씨크기를 더 크게 키우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톡 옵션과 휴대폰 옵션에서 쉽게 원하는 크기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