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글 지메일 휴지통 위치 찾는 방법 및 지메일 휴지통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인 지메일(G-Mail)은 특유의 편리함 때문에 보통 과제나 업무용 메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g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홍보성 메일도 심심치 않게 오기 때문에 용량 관리 차원에서 주기적으로 삭제해 주면 좋은데요. 하지만 메일을 삭제하다 보면 실수로 삭제하면 안 되는 중요한 메일까지 삭제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삭제해 버리더라도 완전히 삭제되는것이 아니라 휴지통에 임시로 보관되는데요. 휴지통에서 자체적으로 삭제하지 않는 이상 30일 동안 보관되며 30일 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그러면 잘못 삭제한 메일을 휴지통에서 복구해야 하는데 휴지통 위치는 어디에 있는 걸까요? 원래 휴지통 위치는 지메일에 들어가고 왼쪽 메뉴바에 위치합니다. 그런데 이곳에 휴지통이 없는 분들도 있을 건데요. 그건 휴지통이 숨기기 설정이 되어서 그렇기 때문에 휴지통 표시 설정을 해주게 되면 왼쪽 메뉴바에 휴지통이 보이게 됩니다.
▼먼저 구글 지메일에 들어가 로그인한 후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옵션)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빠른 설정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구성, 테마, 받은 편지함 유형, 읽기 창, 대화목록 표시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빠른 설정 목록에서는 휴지통에 관한 설정이 존재하지 않는데요. 오른쪽 위의 모든 설정 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지메일에 관한 모든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상단 바에서 라벨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라벨목록을 클릭하게 되면 시스템 라벨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시스템 라벨로는 받은 왼쪽 메뉴바에 표시되는 편지함, 휴지통 등이 있는데요. 시스템 라벨에서 휴지통을 찾은 다음 표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원래 메일함으로 돌아오면 왼쪽 메뉴바에 휴지통 목록이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지메일 휴지통 위치 찾기 완료입니다.
▼휴지통 목록을 클릭해 주면 삭제되어 휴지통에 들어간 메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복구할 이메일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받은편지함으로 이동을 클릭해 주면 휴지통 복구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여기서 완전삭제를 선택하게 되면 아예 복구가 불가능하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실수로 다른 메일을 삭제해 버린적이 있었는데요. 복구를 하려다 보니 휴지통 위치가 어디 있는지 몰라서 참 난감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결국 힘들게 방법을 찾긴 했지만 휴지통 같은 필수적인 기능은 따로 설정하기 전에 기본 목록으로 미리 넣어뒀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
지금까지 구글 지메일 휴지통 위치 찾기 및 지메일 휴지통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