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가 제공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인 한손모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들을 보면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화면크기 자체가 커지는 추세인데요. 갤럭시 노트 같은 것들만 봐도 큰 화면의 스마트폰들이 얼마나 큰 인기를 끌고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지게 되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떄 아주 편리해졌지만 동시에 불편한 점들도 생기게 되었는데요. 전에 작은 스마트폰을 썼었던 분들이 크기가 커진 스마트폰으로 바꿔 사용하다 보니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갤럭시에서는 한손모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한손모드를 사용 설정하게 되면 큰 스마트폰이어도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즉 한손으로 조작이 가능할 만큼 화면을 작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한손조작모드 사용 설정 방법

 

먼저 스마트폰의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 대한 설정할 수 있는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유용한 기능 목록을 찾아 터치해 줍니다. 

 

유용한 기능에서는 게임 지원과 한손 모드에 대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 손 조작 모드 목록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한손모드가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즉 한 손 조작 모드가 꺼져 있는 상태랍니다. 이 버튼을 터치해 끄기 상태로 설정되어 있는 버튼을 켜기 상태로 바꿔줍니다.

 

갤럭시 한손 조작 모드는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스처 방식버튼 방식입니다. 먼저 제스처화면 하단 모서리 부분을 대각선 방향으로 위로 밀어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인데요. 하지만 하단 모서리 부분이 잘 인식도 안되어 정확도가 낮고 사용 방법이 불편하기 때문에 제스처 방식은 잘 사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음은 버튼 방식입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식이랍니다. 버튼 방식은 홈 버튼을 빠르게 세 번 누르면 화면 크기가 줄어드는 방식인데요. 제스처 방식에 비해 정확도가 굉장히 좋아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버튼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홈 버튼은 화면 맨 밑의 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이제 설정에서 나가 한손모드를 실행하면 화면이 아래처럼 작아지는데요. 옆에 화살표를 눌러서 한손모드화면의 좌우를 바꿀 수 도 있어서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전체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줄어든 화면의 바깥쪽 아무 데나 터치해 주면 됩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한손조작모드 간단 해제 방법

 

갤럭시 한손모드를 해제 하려면 위의 방법처럼 들어가서 끔으로 설정해 주셔도 되는데요. 그럴 필요 없이 한손모드를 실행한 상태에서 바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버튼 아래에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그러면 한손모드 설정화면으로 바로 넘어가게 되어 바로 한손조작모드를 해제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한손모드 한손조작모드 사용 설정 및 간단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화면이 커서 불편한 분들 외에도 사람 많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두손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곤란할 때 한손모드를 설정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노트북 마우스 패드 잠금 설정 및 해제 방법 (터치패드 잠금 끄기/켜기)

 

노트북 마우스 패드 잠금 설정 및 해제 방법 (터치패드 잠금 끄기/켜기)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마우스 커서가 자동으로 움직이거나 클릭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마우스 패드가 켜기(설정) 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마우스 패드

changwoos.tistory.com

카카오톡 글자크기 크게 키우기 카톡 글씨크기 설정 변경 방법

 

카카오톡 글자크기 크게 키우기 카톡 글씨크기 설정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글잨크기 크게 키우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휴대폰)으로 카카오톡을 할 때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글자크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

changwoos.tistory.com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및 해제 하기 방법(유튜브 기록 남기지 않는 법)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및 해제 하기 방법(유튜브 기록 남기지 않는 법)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시크릿모드 설정 및 해제 하기 방법(유튜브 기록 남기지 않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시크릿모드라고 하면 검색기록, 시청기�

changwoo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