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IT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광각카메라 하는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광각카메라-하는법-완료-상태
갤럭시-광각카메라-하는법-설정-화면

 

삼성 갤럭시에서는 광각 모드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광각이란 각을 넓게 해 준다는 의미로 해당 모드 사용 시 넓은 각도에서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TV나 인터넷에서 초광각 카메라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건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이러한 광각 기능을 원하는 수치만큼 세밀하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광각카메라 하는법

 

 

참고로 저는 안드로이드 13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다른 버전을 쓰시는 분들도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1. 갤럭시 광각 모드 정도 선택하기
  2. 갤럭시 광각카메라 조절하는법

 

 

갤럭시 광각 모드 정도 선택하기

 

1. 카메라 어플 들어가기

 

우선 삼성의 기본 [카메라] 어플을 터치해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기본-카메라-어플
삼성-카메라-어플

 

2. 1x배율 항목 터치

3. 광각 배율 항목 선택

 

그리고 화면 하단의 둥근 '1x' 항목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둥근 배율 항목이 안 보이시는 분들은 나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셔도 됩니다. 1x 항목을 누르게 되면 하단의 설정할 수 있는 배율 항목들이 뜨게 됩니다. 저는 0.5~30까지 설정이 가능하네요. 이 중에서 광각에 해당되는 '0.5' 항목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0.5 배율의 광각만 선택할 수 있지만 다른 광각 배율 항목이 있는 분들은 다른 항목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1배율-항목-위치
1x-배율-항목

 

4. 변경된 각도 확인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각이 좁아지면서 더 넓은 장면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게 됩니다.

0.5-배율-광각-설정-상태
0.5x-배율-설정-화면

 

 

 

갤럭시 광각카메라 조절하는법

 

카메라의 광각 정도를 세밀하게 설정하고 싶은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저도 0.5배만 광각이 가능한 줄 알았는데 수동으로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더군요. 그러니 세밀한 조절을 원하시는 분들은 밑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1x 항목 꾹 누르기

 

다시 기본 [카메라]어플에 들어와 주신 후 '1x' 항목을 길게 꾹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1배율-항목-길게-누르기
1x-항목-길게-누르기

 

2. 노란색 눈금 조절하기

 

그러면 밑의 사진처럼 하단에 [노란색 눈금]이 나오는데요. 이 눈금 부분을 손가락으로 쓸면서 광각 정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눈금은 한 칸 당 '0.1'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나에게 필요한 각도를 대부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카메라-광각-정도-조절-방법
노란색-눈금-조절하기

 

▼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 모음

 

 

 

맺음말

 

이상으로 갤럭시 광각카메라 하는법 2가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광각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렌즈 특성상 모서리 부분에 왜곡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삼성 측에서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기능을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완벽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진이 왜곡되기를 원하시지 않는 분들은 배율을 조금만 낮게 해서 각을 살짝만 넓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