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만을 요약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베스트샷 끄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베스트샷-끄기-전-상태-화면
갤럭시-베스트샷-끄기-전-상태

 

안드로이드 삼성 카메라에는 촬영 가이드에 맞게 가장 좋은 구도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는 베스트샷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설정되면 특정 구도에서 피사체를 찍을 때 베스트 샷이라고 표시되는 흰색 원과 흰색의 둥근 테두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테두리에 원을 맞추게 되면 노란색 원으로 표시되는데 이 노란색 원은 카메라에서 가장 좋은 구도라고 인식할 때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삼성 인공지능(AI)이 판단하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촬영할 때 오히려 시야에 방해가 되는 문제도 생기고는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저는 베스트샷 기능을 꺼둔 상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삼성 베스트샷 기능을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밑에서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갤럭시 베스트샷 끄기 쉽게 하는 방법

 

 

1. 카메라 실행

 

우선 갤럭시 휴대폰에 기본 설치된 삼성 [카메라] 앱을 터치해 줍니다.

기본-삼성-카메라-앱
카메라-앱

 

2.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그리고 화면 왼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톱니바퀴-설정-아이콘
톱니바퀴-모양-아이콘

 

3. 촬영 구도 추천 목록 활성화 버튼 끄기

 

다음으로 인텔리전트 기능 카테고리에 있는 [촬영 구도 추천]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눌러서 아래 사진처럼 회색으로 꺼주시면 됩니다.

촬영-구도-추천-항목-비활성화
촬영-구도-추천-항목-꺼짐

 

4. 베스트샷 해제 확인

 

그러면 이제 카메라 화면을 움직여 보면 하얀색 원과 테두리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베스트샷-해제-완료
베스트샷-기능-해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맺음말

 

이상으로 갤럭시 베스트샷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아주 간단하게 켜고, 끌 수 있으니 잘 기억해 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나중에 삼성의 AI 기술이 더 발전하면 그때는 써볼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