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익한 IT 정보를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라이브-배경화면-설정-완료-상태
갤럭시-라이브-배경화면-설정-상태

 

스마트폰 배경화면에는 움직이지 않는 사진을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동영상까지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의 이름은 라이브 배경화면인데요.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 모델들 대부분이 해당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을 이용하면 내가 좋아하거나 인상 깊은 동영상을 휴대폰을 켤 때마다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적용해 봤는데 정말 괜찮은 거 같아서 지금까지도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 방법 요약

 

라이브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은 화면 이름에 따라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1. 갤럭시 잠금화면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기
  2. 갤럭시 홈 화면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적용하기

 

 

갤럭시 잠금화면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기

 

1. 먼저 갤럭시 [홈 화면]에서 [빈 공간]을 1초 이상 길게 눌러 줍니다.

갤럭시-홈-화면의-빈-공간
홈-화면

 

2. 그리고 왼쪽 하단에 위치한 [배경화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배경화면-아이콘

 

3. [갤러리] 목록을 찾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갤러리-목록

 

4. 영상을 빠르게 찾기 위해 상단의 [동영상] 카테고리를 눌러 줍니다.

갤러리-동영상-카테고리

 

5. 이곳에서 잠금화면으로 설정할 동영상 하나를 체크해 줍니다.

6. 그리고 우측 상단의 [완료] 문구를 눌러 줍니다.

설정할-동영상-선택

 

7. 잠금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동영상의 최대 길이는 15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처럼 15초가 넘는 영상을 선택하신 분들은 편집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화면 중간의 [가위(편집)] 모양 아이콘을 눌러 주세요.

동영상-길이가-15초-초과인-경우-뜨는-가위-아이콘

 

8. 하단의 [영상 길이 바]를 움직여 15초 이내로 설정하신 후 [완료] 문구를 눌러 줍니다.

영상-시간-조절-방법

 

9. 그러면 위에서 설정한 길이만큼 동영상이 잘라지게 됩니다.

동영상-자르는-로딩-팝업-창

 

10. 이제 맨 밑의 [잠금화면에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잠금화면에-설정-버튼

 

 

갤럭시 홈 화면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적용하기

 

이제 갤럭시의 기본 홈 화면을 바꿔보도록 할 건데요. 하지만 홈 화면은 사용성과 배터리 문제 때문에 시스템 상 라이브 배경화면을 아직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 화면까지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외부 어플을 설치해 적용해 주셔야만 합니다.

 

 

 

1. Play 스토어 앱에 들어가신 후 [Video Live Wallpaper] 앱을 검색해 줍니다.

2. 그리고 [설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하신 후 [열기] 버튼을 눌러 실행해 줍니다.

Video-Live-Wallpaper-어플-설치-화면
외부-어플-설치-화면

 

3. 최상단의 [Choose Video]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Choose-Video-메뉴

 

4. 어플 사용을 위해 액세스 권한 창의 [허용] 문구를 눌러 주세요.

액세스-권한-창-허용-문구

 

 

5. 그러면 내 핸드폰에 저장된 동영상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적용하고 싶은 [동영상] 목록을 하나 선택해 주세요.

핸드폰에-저장된-동영상-목록

 

6. 다음으로 화면 맨 밑에서 [둥근 버튼 2개]를 움직여 시간을 조절해 줍니다.

7. 시간 설정이 완료된 분들은 우측 상단의 [이미지]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영상-시간-편집-절차

 

8. 화면 가장 아래쪽에 있는 초록색 [배경화면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초록색의-배경화면-설정-버튼

 

9. 마지막으로 [홈 화면], [홈 화면 및 잠금화면] 항목 중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두 화면 모두 설정해 두고 있습니다.

적용할-화면-선택-팝업-창

 

 

Video Wallpaper 기능 소개

 

위에서 설치하신 Video Wallpaper 앱으로 들어가 보시면 Choose Video 메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기능 역할
Start : 00:00 ~ End 00:00 라이브 배경화면 시간 길이 편집
Audio is disabled 동영상 무음 설정
Scale Fit With Crop 동영상 크기를 전체 비율에 맞게 자름
Scale Fit 동영상 크기를 화면에 꽉 채움

 

 

마침 말

 

이상으로 갤럭시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잠금화면만 설정하실 분들은 첫 번째 방법을 진행하시면 되고, 홈 화면까지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두 번째 방법을 따라 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