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를 공유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갤럭시 이퀄라이저 추천 설정들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에서는 사용자에 맞는 최적의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이퀄라이저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주파수에 맞는 소리의 크기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쉽게 말해서 더 생생하고, 편안한 소리를 내게 도와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퀄라이저는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유튜브로 음악을 많이 듣는 편이라 설정해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퀄라이저를 잘 모르시거나 처음 보시는 분들은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이퀄라이저 설정들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총 3가지를 알려드릴 테니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설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는 V자 설정법입니다. 실제로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추천되고 있으며 저 역시 써본 결과 만족했던 기억이 있네요. 아래 사진처럼 움푹 파인 부분이 1k 또는 2k 쪽으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4k, 8k, 16k는 저처럼 평균을 유지하셔도 되고, 더 높게 조절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참고로 이 설정은 저음을 강화하기 위한 설정법으로 영화를 보거나 잔잔한 음악을 드는 경우 적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공간감도 느껴져서 입체적인 사운드를 듣고 싶은 분들도 설정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두 번째는 물결 모양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무난하지만 변동폭이 크지 않기 때문에 체감 효과는 거의 없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아예 설정하지 않는 것보다는 나으니 시험 삼아 설정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세 번째로 계단식 설정법이 있습니다. 고음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고음 부분에서 소리가 깔끔하게 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음역대가 높은 노래를 자주 듣는 분들이 많이 설정하시는 편이라고 하네요. 깔끔한 소리를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이 설정법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V자로 설정해 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종종 바꾸기는 하지만 거의 V자 또는 계단식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이퀄라이저 추천 설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설정을 정확하게 따라 하실 필요는 없고, 어느 정도 모양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그대로 따라 해 보시고, 조금씩 높낮이를 변형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