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를 공유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제한 85% 설정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스마트폰-배터리-충전-제한-상태-화면

 

스마트폰 배터리를 더 오래 쓰기 위해서는 충전을 20% 이상 80% 이하로 해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15% 이하가 되면 방전(전원 꺼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경고 창이 뜨게 되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과충전입니다. 단순히 보기에는 100%까지 충전하는 게 안정적이고, 좋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80%까지만 하시는 게 가장 최적화된 충전 방식입니다.

 

삼성에서도 이러한 점을 인지하고 있었는지 이번에 85%까지만 충전되는 기능을 새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오래 쓰면서 배터리에 문제가 빨리 생기는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제한 85% 설정하기

 

1. 일단 안드로이드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된 [설정] 어플에 들어가 줍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기본-설정-어플

 

2. 화면을 밑으로 조금만 내려주시고,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항목을 찾아 터치합니다.

배터리-및-디바이스-케어-항목

 

3. 하단의 여러 메뉴 중 [배터리]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메뉴

 

4. 화면 맽 밑에 위치한 [기타 배터리 설정] 목록을 눌러 줍니다.

기타-배터리-설정-목록

 

5. 아래와 같이 [배터리 보호]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시면 설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배터리-보호-항목-활성화-버튼-켜진-상태

 

이제 스마트폰 충전기를 연결해 보시면 85%까지만 충전되고, 그 이상으로는 올라가지 않도록 유지됩니다.

 

 

배터리 충전 제한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 기종

 

현재까지 배터리 충전 제한 기능이 지원되는 갤럭시 기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럭시 Z 폴드 3
  • 갤럭시 Z 플립 3

 

아직은 위의 두 기종만 적용되지만 나중에 ONE UI가 업데이트되면서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기종에는 대부분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침 말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제한을 85%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설정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해서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금방 따라 하셨을 겁니다.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밑의 댓글로 질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터리 관련 포스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