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휴대폰 계산기 분수 입력 및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계산기-분수-결과-화면

 

종종 일상생활에서 분수끼리 계산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초등학생 수학 문제들을 봐주다 보니 오답 체크 용으로 많이 계산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계산식이 복잡하거나 문제가 많은 경우 일일이 계산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는 휴대폰의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분수를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계산기 분수 입력, 계산 방법

 

 

핸드폰에서 분수 계산을 하는 방법은 크게 5가지 정도로 나누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 방법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모두 읽어보시고, 나에게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기본 계산기 이용하기
  2. 빅스비 명령어로 계산하기
  3. 구글 계산기 기능 활용하기
  4. 네이버 계산기 기능 이용하기
  5. 분수 계산기 어플 사용하기

 


 

1. 갤럭시 기본 계산기 이용하기

 

  1. 일단 갤럭시에 기본으로 설치된 [계산기] 앱에 들어가 줍니다.
  2. 그리고 소괄호와 나눗셈을 통해 분수 계산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기본-계산기-앱-사용-방법

 

소괄호 및 나누기 기호로 분수 계산하는 방법

 

소괄호, 나눗셈으로 분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이 내용은 다른 방법에서도 동일하게 나오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고 넘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수로 표현되는 부분은 반드시 전체를 소괄호로 덮어 주셔야 하며, 분자는 나누기의 왼쪽에 위치하고, 분모는 나누기의 오른쪽에 위치해 주시면 됩니다.

 

  • 2분의 9 = (9 나누기 2)

 

 

2. 빅스비 명령어로 계산하기

 

굳이 계산기 앱을 이용하지 않고, 빅스비 명령어를 통해 바로 계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에 '하이 빅스비'라는 명령어를 말씀하셔서 빅스비를 호출해 줍니다.
  2. 그리고 원하는 분수 계산 식을 그대로 말씀해 줍니다.
  3. 이제 조금만 기다리시면 계산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빅스비-계산-명령-방법
빅스비-명령-계산-결과

 

 

3. 구글 계산기 기능 활용하기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구글 검색 창에 [구글 계산기]라는 문구를 입력해 줍니다.
  2. 그리고 나오는 계산기에서 소괄호, 나누기 기호를 이용해 계산식을 입력한 후 '='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그러면 원하시는 계산 값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계산기-사용-방법
구글-계산기-분수-계산-결과

 

 

4. 네이버 계산기 기능 이용하기

 

구글 외에도 네이버의 기본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네이버 검색 창에 [네이버 계산기] 문구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나눗셈과 소괄호 기호를 이용해 분수 계산식을 입력하신 후 '=' 버튼을 터치합니다.
  3. 계산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계산기-사용-방법
네이버-계산기-분수-계산-결과

 

 

5. 분수 계산기 어플 사용하기

 

마지막으로 분수 계산기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이며, 나누기와 소괄호를 사용하지 않고 분수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계산 결과가 분수와 소수로 모두 표현되며, 바로 대분수를 입력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그래서 이런 장점들 때문에 개인적으로 저도 이 어플을 설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1. Play 스토어를 통해 [분수 계산기 플러스] 어플을 검색하신 후 설치해 줍니다.
  2. 어플을 열어 주신 후 분수 계산식을 입력합니다. 참고로 입력하실 때 왼쪽자연수이고, 오른쪽, 아래에서 분모분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입력이 완료된 분들은 '='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4. 이제 우측 상단을 보시면 계산 결과가 소수와 분수로 표현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풀이과정을 보고 싶다면 계산 값 우측의 [둥근]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6. 그러면 해당 어플에서 제공하는 상세한 풀이과정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의-분수-계산기-어플
분수-계산-결과-및-풀이과정-보는-방법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휴대폰 계산기 분수 입력,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스마트폰이나 브라우저 기능을 통해 분수를 쉽게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마지막에 설명드린 계산기 어플을 통해 분수를 쉽게 입력하고, 결과 역시 분수로 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 어플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유용한 갤럭시 관련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