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데이터-활성-상태-유지-화면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가 느려지거나 끊기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빠르게 모바일 데이터를 켜면 해결되는데요. 하지만 와이파이에 우선적으로 연결되어있다 보니 모바일 데이터로 바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다행히도 삼성에서는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라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이 기능은 의미 그대로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도 무조건적으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와이파이 공유기의 성능이 좋지 않거나 휴대폰으로 정말 중요한 작업을 하고 있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기능 사용하기

 

갤럭시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2단계 과정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1. 개발자 옵션 메뉴 활성화하기
  2.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기능 켜기

 


 

1. 개발자 옵션 메뉴 활성화하기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는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반드시 개발자 옵션을 켜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먼저 갤럭시의 기본 [설정] 앱에 들어가 줍니다.
  2. 그리고 화면을 맨 밑으로 내려주시고,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눌러 줍니다.
  3. 다음으로 [소프트웨어 정보] 목록을 찾아 터치합니다.
  4. 이제 [빌드번호] 목록을 연속으로 7번 터치해 주시면 개발자 옵션이 켜지게 됩니다.

설정-앱의-휴대전화-정보-메뉴
소프트웨어-정보-메뉴의-빌드번호-목록

 

 

2.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기능 켜기

 

이제 켜진 개발자 옵션을 통해 데이터 활성화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1. 설정 앱에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쪽을 내려주신 후 새롭게 생긴 [개발자 옵션] 메뉴를 터치해 줍니다.
  2. 그리고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항목을 찾아주신 후 해당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항상-모바일-데이터-활성화-항목-켜진-상태

 

이제 아래와 같이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켜게 되면 와이파이는 무시되고,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되게 됩니다.

와이파이와-모바일-데이터-모두-연결된-상태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기능 사용 시 주의 사항

 

추가적으로 위에서 설명드린 기능을 사용할 때 몇 가지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종종 모바일 데이터보다 와이파이 연결이 더 안정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오히려 위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에 연결한 상태로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2.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하는 경우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실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핸드폰에서 '항상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거나 연결이 불안정한 분들은 이런 식으로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용한 와이파이 관련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