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와이파이 핫스팟 동시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를 켜고, 핫스팟을 연결하게 되면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와이파이-핫스팟-동시-공유-기능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핫스팟에 와이파이를 공유해 무제한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전에는 불가능했지만 스마트폰 성능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이제는 가능하게 바뀐 것인데요.

 

하지만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공유가 되지 않아 내 스마트폰 데이터가 그대로 사용됩니다. 그러면 나중에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설정 여부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와이파이 핫스팟 동시 공유 방법

 

 

핫스팟과 와이파이를 공유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8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갤럭시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는 것이니 LG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 밑에 있는 방법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1. 설정 앱 터치
  2. 연결 메뉴 누르기
  3.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목록 터치
  4. 모바일 핫스팟 항목 들어가기
  5. 설정 문구 누르기
  6. 고급 항목 터치
  7. Wi-Fi 공유 항목 활성화
  8. 저장 문구 누르기

 

 

1.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설정] 앱을 터치해 줍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기본-설정-앱

 

2. 그리고 맨 위에 있는 [연결] 메뉴를 눌러 줍니다.

연결-메뉴

 

3. 화면을 아래쪽으로 살짝 내려주신 후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모바일-핫스팟-및-테더링-목록

 

4. 다음으로 [모바일 핫스팟] 항목을 찾아 터치합니다.

활성화된-모바일-핫스팟-항목

 

5. 아래처럼 내 핫스팟 화면에 들어오신 분들은 [설정] 문구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핫스팟-화면의-설정-문구

 

6. 그리고 하단에 위치한 [고급]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고급-항목

 

7. 다음으로 [Wi-Fi 공유]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 주시기 바랍니다.

8.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의 [저장] 문구를 눌러 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와이파이-공유-기능-활성화-상태

 

이제 내 휴대폰을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한 후 핫스팟을 틀면 내 모바일 데이터는 전혀 사용되지 않게 됩니다.

 

 

 

핫스팟 와이파이 동시 공유 고정하는 방법

 

핫스팟 자동 실행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와이파이 공유 기능이 강제적으로 설정됩니다. 그래서 굳이 위의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자동 실행 기능만 켜주시면 공유 기능을 고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일단 모바일 핫스팟 목록에 다시 들어와 줍니다.
  2. 그리고 밑에 있는 [핫스팟 자동 실행]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 주시면 됩니다.

핫스팟-자동-실행-항목-활성화-상태

 

실제로 핫스팟 설정에 다시 들어가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Wi-Fi 공유 항목이 활성화된 상태로 고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핫스팟-와이파이-공유-고정-상태

 

 

LG 핸드폰에서 핫스팟 켜고 와이파이 공유하는 방법

 

다음으로 LG 핸드폰에서 핫스팟과 와이파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5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알림 창(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내려 줍니다.
  2.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인터넷 함께 쓰기(테더링, 핫스팟)] 목록을 눌러 줍니다.
  4. [Wi-Fi 핫스팟]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주신 후 해당 항목에 들어갑니다.
  5. [Wi-Fi 공유하기] 항목의 활성화 버튼을 켜 줍니다. (이미 켜져 있는 경우라면 그대로 유지)

 

 

LG 핸드폰 와이파이 공유 기능이 없는 경우

 

LG 핸드폰의 와이파이 공유 기능은 중급형 또는 고급형 기종에서만 일부 지원합니다. 그래서 보급형이나 성능이 낮은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이 없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유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기종은 G시리즈와 V시리즈 정도가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와이파이 핫스팟 동시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와이파이 연결 거리가 짧을 때 핫스팟을 중계용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핫스팟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와이파이와 공유해 데이터를 아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읽어보시다가 이해가 안 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핫스팟 관련 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