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필요한 정보만을 전해 드리는 짱우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알람 소리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알람-소리-크기-설정-화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시간이나 요일에 알람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종종 알람이 울리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소리가 크거나 작게 들릴 때가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제가 밑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 소리 크기를 조절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특히 알람을 기상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작은 소리에는 잠에서 깨지 못할 수 있으니 꼭 충분히 높은 소리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알람 소리 크기 조절 방법

 

우선 아래에서 간단하게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1. 시계 앱 들어가기
  2. 알람 탭 누르기
  3. 알람 항목 선택
  4. 알람음 목록 터치
  5. 알림 소리 크기 조절하기
  6. 뒤로 가기 버튼 누르기
  7. 저장 문구 터치

 

 

1. 먼저 안드로이드 갤럭시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시계] 앱에 들어가 줍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시계-앱

 

2. 좌측 하단의 [알람] 탭을 선택해 줍니다.

3. 그러면 아래처럼 [설정한 알람] 항목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설정한-알람-항목

 

4. 다음으로 화면을 아래로 살짝 내리신 후 [알람음] 목록을 눌러 줍니다.

알람음-목록

 

5. 이제 화면 맨 밑에 있는 [조절] 버튼을 움직여 원하시는 크기의 소리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알람-소리-크기-조절-방법

 

6. 크기 조절이 다 되신 분들은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7.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의 [저장] 문구를 터치하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알람-저장-문구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갤럭시 알람 소리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기본 소리 크기보다 20% 정도 높게 설정해 두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내 상황에 가장 잘 맞는 크기로 조절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따라 하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질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람 관련 포스팅 모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