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야 하거나 중요한 약속이 잡혀있을 때 휴대폰 알람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핸드폰이 진동이나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어도 알람은 소리로 울린다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핸드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메모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가장 확실하게 기억나기 위해서는 알람설정 기능을 사용하시는게 좋은데요. 시간, 요일, 진동 여부, 시간 간격, 반복 횟수 등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하니 스마트폰 알람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하지만 세부적인 설정에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도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알람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드릴 것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갤럭시 알람설정1

 

지금부터 아래에서 갤럭시 휴대폰 알람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알람 어플은 따로 스토어에서 설치하셔도 되지만 갤럭시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알람 기능으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알람 어플들도 사용법은 거의 동일하니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먼저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시계 앱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방법

 

시계 앱을 누르면 알람 탭이 먼저 나오게 되는데요. 알람이 나오지 않는 분들은 맨 밑의 메뉴바에서 알람 목록을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알람 외에도 세계시각, 스톱워치, 타이머 등도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람기능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건데요. + 알람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알람이 몇개 설정되어 있는 분들은 오른쪽 위의 + 버튼을 터치해 추가하실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방법1

 

이제 알림을 받을 시간과 요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시간은 오전이나 오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몇시 몇분에 알람이 울리게 될지 손가락으로 드래그해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시간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에서 날짜요일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매주 반복해야 하는 알람의 경우 요일을 선택해 주시고 특정 날짜에만 알람을 받아야 하는 경우 토요일 위쪽의 날짜 아이콘을 터치해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스마트폰 알람설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다른 기능들을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방법2

 

핸드폰 알람기능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로 평일에 설정하시는데요. 이런 분들은 아래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터치하셔도 되지만 간단하게 공휴일엔 알람 끄기 버튼을 터치해 켜주시면 더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대체공휴일은 공휴일에 제외되지만 세부 설정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공휴일엔 알림 끄기 메뉴를 눌러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방법3

 

그러면 대체 공휴일 포함, 대체 공휴일 제외 메뉴가 나오는데요. 알람을 출근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체공휴일도 빨간 날이니 대체공휴일 포함을 터치해 체크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대체공휴일에도 출근해야 하거나 일이 있는 분들은 기본 설정 그대로 두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방법4

 

뒤로가기를 눌러서 아래 화면으로 돌아와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알람 이름을 설정하실 수 있는데 이름은 굳이 입력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꼭 알아봐야 하는 중요한 알람이거나 설정된 알람이 많아서 헷갈릴 경우에만 이름을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음으로 휴대폰 알람음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알람음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방법5

 

그러면 빅스비 알람, 셀럽 보이스 알람, 벨소리 목록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알람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빅스비 알람은 단순히 음악과 함께 시간, 일기예보, 뉴스 등을 읽어주시는 알림이고 셀럽 보이스 알람은 연예인(셀럽)의 목소리로 깨워주는 알람입니다. 마지막으로 벨소리는 핸드폰 벨소리 중 하나를 선택해 알람음으로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 중 한가지를 선택 후 아래에서 소리 크기까지 조절해 주시면 완료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방법6

 

먼저 벨소리 메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벨소리 목록을 터치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벨소리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읽어주기 기능도 사용하실 수 있고 하단에서 따로 소리조절도 가능합니다. 만약 핸드폰에 다운로드한 벨소리가 있는 경우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벨소리 선택1

 

그러면 사운드 선택기에서 내가 다운로드 한 핸드폰 벨소리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목록을 터치해 선택하신 후 오른쪽 위의 완료를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대부분 본인이 다운받은 노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벨소리 선택2

 

다음으로 뒤로가기를 눌러서 셀럽 보이스 알람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무료로 제공되는 셀럽 알람 프리뷰가 자동으로 설정되는데요. 다른 셀럽 알람을 듣고 싶은 분들은 아래쪽의 셀럽 보이스 알람 더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셀럽 알람 설정1

 

그러면 갤럭시에서 설정할 수 있는 모든 셀럽 알람들이 나오는데 따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뷰를 제외한 모든 셀럽 알람은 유료인데요. 다행히도 평생 사용하는거에 비해서 비싼 가격은 아니더라고요. 딱 900원만 결제하시면 설치 후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후 알람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 음성 파일을 설치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뒤로가기를 눌러서 구매한 셀럽 알람을 터치해 알람음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셀럽 알람 설정2

 

알람 초기화면으로 돌아오신 후 이제 진동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사실 소리로만 설정하시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가끔 진동도 같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진동은 필수 항목은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만 따로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설정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진동 목록을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알람 진동설정방법1

 

그러면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진동 5가지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하나씩 눌러봐서 나에게 맞는 진동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알람 진동설정방법2

 

마지막으로 아주 중요한 다시 울림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은 알람의 시간 간격과 반복 횟수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알람이 울렸을 때 사정에 의해서 확인이 안되는 경우 다시 울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하는 분들이 많이 설정하시는 기능인데요. 다시 울림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휴대폰 알람 다시울림 설정방법1

 

다시 울림 기능은 기본적으로 시간은 5분 간격으로 반복 횟수는 3회로 설정되어 있지만 필요에 따라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간격은 5분, 10분, 15분, 30분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고 반복 횟수는 3회, 5회, 계속 반복 중 하나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알람을 자주 놓치시는 분들은 5분 간격에 계속 반복으로 설정해 주시는게 좋겠죠?

휴대폰 알람 다시울림 설정방법2

 

다시 알람 초기화면으로 돌아오신 후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다시 한번 점검해 보신 후 오른쪽 아래의 저장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갤럭시 알람 저장하기

 

그러면 내가 설정한 알람이 잘 설정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처럼 화면이 보이시면 휴대폰 알람설정방법이 완료됩니다. 설정을 바꾸고 싶은 분들은 해당 목록을 터치해서 다시 바꿔주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알람을 더 추가할 분들은 오른쪽 위의 + 버튼을 터치해 주시고 필요하지 않아 삭제할 분들은 우측 상단의 점 3개(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나오는 삭제 메뉴를 통해 휴대폰 알람 해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알람설정 완료

 

지금까지 갤럭시 휴대폰(스마트폰) 알림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을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드렸지만 실제로 해보신다면 정말 쉽게 알람 설정이 가능합니다. 세부적인 기능들도 알려드렸는데 해당 내용은 필요한 분들만 설정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따라하시다가 모르거나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