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짱우이야기

-->

안녕하세요, 짱우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 스위치 백업 멈춤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는 주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종종 백업을 하다 보면 멈추거나 실패하게 되는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스마트-스위치-백업-멈춤-오류

 

스마트 스위치 멈춤 오류가 생기는 원인은 핸드폰에 너무 많은 데이터가 쌓여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PC에 무리가 가게 되면서 스마트 스위치에 '백업 항목을 불러오는 중'이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더 이상 진행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데이터를 분산해서 백업하시면 바로 해결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PC에 부담이 최대한 적게 가도록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

 

 

스마트 스위치 백업 멈춤 오류 해결 방법

 

 

스마트 스위치 멈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현재 멈춰있는 데이터 백업 취소하기
  2. 스마트폰과 PC 다시 연결하기
  3. 데이터 항목 분산 후 백업 진행하기

 

 

1. 현재 멈춰있는 데이터 백업 취소하기

 

첫 번째로 현재 멈춘 상태의 데이터 백업을 취소해 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백업된 데이터가 조금 아까우시더라도 오류가 없도록 하기 위해서는 취소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1 취소 버튼 누르기

 

먼저 스마트 스위치의 백업이 멈춰있는 화면에서 [취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스마트-스위치-멈춤-화면
스마트-스위치-멈춤

 

1.2 예 버튼 누르기

 

그러면 백업 취소 창이 뜨게 되는데요. [예] 버튼을 눌러 줍니다.

백업-취소-팝업-창

 

1.3 확인 버튼 클릭

 

예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백업이 취소되었다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닫아주세요.

백업-취소-화면의-확인-버튼

 

 

2. 스마트폰과 PC 다시 연결하기

 

스마트 스위치의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서 PC와 스마트폰을 다시 연결해 주셔야 됩니다. 간혹 재연결을 하지 않고, 진행하는 경우 백업이 실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1 PC와 스마트폰 연결 해제

2.2 PC, 스마트폰 재연결

 

PC와 스마트폰에 연결된 USB 케이블을 분리해 주시고, 5초 정도 지난 후에 다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PC-및-스마트폰-연결-해제-상태
PC-및-스마트폰-연결-해제

 

 

3. 데이터 항목 분산 후 백업 진행하기

 

이제 백업 데이터 항목을 분산해서 진행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3.1 백업 목록 누르기

 

일단 스마트 스위치 화면의 [백업] 목록을 눌러 줍니다.

스마트-스위치-백업-목록

 

3.2 전체 선택 항목 체크 해제

3.3 개별적으로 데이터 항목 체크

3.4 확인 버튼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좌측 상단에 있는 [전체 선택]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 주신 후 하단의 내장 메모리에서 항목에 개별적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별 항목을 체크할 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구분이 쉽도록 카테고리별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전화 및 연락처 카테고리에 있는 통화기록과 연락처 항목을 모두 선택하는 것이죠. 이런 식으로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분산하셔야 나중에 헷갈리지 않으실 겁니다. 이제 항목 체크가 완료된 분들은 밑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스마트-스위치-데이터-분산해서-항목-체크하는-방법
백업-항목-분산-방법

 

3.5 백업 완료 화면 확인

 

그러면 위에서 선택한 카테고리가 백업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서 스마트 스위치 초기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분산된-데이터-백업-완료-화면

 

다음으로 위에서 체크하지 않았던 다른 항목들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백업된 스마트 스위치 데이터 확인 방법

 

데이터를 분산해서 백업하다 보면 간혹 어떤 카테고리에 체크했는지 헷갈릴 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서 현재까지 백업한 데이터들을 모두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더 보기 아이콘 누르기

2. 환경 설정 목록 선택

 

먼저 스마트 스위치 우측 상단의 [더 보기(점 3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환경 설정] 목록을 선택해 줍니다.

 

환경-설정-목록

 

3. 백업 파일 메뉴 확인

4. 백업 목록의 상세 정보 문구 누르기

 

이제 [백업 파일] 메뉴를 보시면 백업한 데이터들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어떤 카테고리나 항목인지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해당 목록의 [상세 정보] 문구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백업-파일-메뉴

 

5. 백업 카테고리, 항목 확인

 

그러면 아래처럼 백업 카테고리와 항목을 모두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업된-데이터-카테고리-및-항목
백업된-데이터

 

▼스마트 스위치의 설치, 백업, 복원 과정을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스위치 백업, 데이터 복원하는 방법 총정리

 

 

마무리 및 정리

 

지금까지 스마트 스위치 백업 멈춤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다가 백업이 중단된다면 이런 식으로 취소 후 데이터 항목을 나눠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되시는 분들은 스마트 스위치를 삭제 후 다시 설치를 해주셔야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